[2005년 10월 뉴스레터]

“Thousands… Not Billions, 수 십억 년이 아니라 수 천 년이다.” 오는 11월 5일 미국 창조과학연구소(ICR, Institute for Creation Research)는 지난 8년 동안 연구해 온 지구나이에 관한 RATE Project (방사성동위원소와 지구의 나이)의 최종 결과발표를 한다. 장소는 샌디에고의 Shadow Mountain Community Church. RATE 연구팀들은 새로운 조명하에 지구나이에 대한 내용을 연구해 왔으며 이에 대한 중간보고를 꾸준히 해왔다. 이 보고서들은 진화론의 심장부를 겨냥할 만한 것들이었다. 이번 최종발표는 RATE의 전체적인 결론을 나누는 마당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발표는 대기과학의 Dr. Larry Vardman, 물리학의 Dr. Russell Humphreys, 지질학의 Dr. Andrew Snelling, 지구물리학의 Dr. John Baumgardner가 맡는다.

ICR은 이번 RATE 연구결과를 규모나 중요성 면에서나 역사적인 장이 될 것을 의심하지 않는다. 아직도 과학자들의 주류는 지구가 수십 억년 되었다는 것을 독단적으로 주장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할 때, 이번 발표에서 과학적 접근이 지구가 수천 년에 지나지 않는다는 내용은 모든 사람들에게 실로 충격적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교회에서도 기존의 진화론적 연대기와 협상하였던 유신론적 진화론에서 탈피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많은 사람들은 방사성동위원소가 암석이 수십 억년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는 것에 의심하지 않으며 이 방법의 대부분이 모순되는 결과를 보여준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하나의 암석을 다른 방법으로 측정했을 때 서로 일치하지 않으며, 우리가 이미 나이를 알고 있는 최근의 암석이 아주 오랜 나이로 측정된다는 등의 결과들을 거의 듣고 있지 못하다. 이번 RATE Project의 결과들은 이러한 문제점들과 함께 지구가 젊다는 납득할 만한 증거를 부여줄 뿐 아니라 지구가 수십 억년 되었따는 것들에 대한 재조사의 필요성을 제시한다. 암석과 화석에 대한 오래된 연대는 진화론의 “쐐기”에 해당한다. RATE 연구는 이러한 측정방법에 의문점을 던질 뿐 아니라 지구가 수천 년이며 수백만 년이 아니라는 진정한 증거를 제공해왔다.

RATE팀들은 이번 최종 결과발표에 다음과 같이 초청한다:
“오셔서 이 결과들이 진화의 오래된 지구의 아이콘에 도전을 주며 창세기에서의 창조 사실을 지지함을 보십시오. 지구 깊은 곳에서 방사능 탄소 14가 발견되는 것이 왜 지구가 젊다는 증거인지 배우십시오. 왜 전통적인 연대측정방법이 진실과 얼마나 부정확한지 보십시오. 핵붕괴가 과거에는 아주 빨랐었다는 증거를 들으십시오. 이러한 많은 놀라운 발견들이 이번 최고의 이벤트에 공개될 것입니다. RATE 연구는 지구가 젊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정적인 증거들을 나눔으로써 진화론을 약화시키는 또 다른 태풍을 전할 것을 약속합니다. 지구가 젊다는 것은 진화론이 설 자리를 잃게 만들 것이며 더 나아가 성경과 과학이 동일한 저지에 의해 기록되었음을 보여줄 것입니다.”

RATE Project는 8년간의 강도 높은 연구와 함께 2005년에 막을 내린다. RATE의 결과는 예상을 뛰어넘을 정도로 성공적이었으며, 그 모든 결과들은 최종 결론을 발표할 2005년 11월에 출판될 것이다. 이번 RATE의 성공적 결과로 ICR은 내적으로는 심도있는 연구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으며, 외적으로는 그 성과를 알릴 뿐 아니라 후원자들을 일깨우는데 자신감을 가짐으로 새로운 연구를 준비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GENE: 인류기원에 대한 지놈연구. 돌연변이와 자연선택; 침팬지와 인간 지놈의 통계비교. 미토콘드리의 인류 지놈 서열
  2. FAST(Flood-Activated Sedimentation and Tectonics): 노아홍수와 같은 격변으로 활성화된 퇴적작용과 지구구조 작용 연구
  3. EPIPHANY: 지구물리학, 지질학, 기상학, 천문학, 생물학적인 과정을 40개의 컴퓨터로 종합해서 노아홍수의 가상모델을 만드는 연구
  4. RATE II: RATE 이후에 새로운 이슈들을 다루는 지구화학적 연구
  5. Special Projects: 소돔과 고모라의 지질학적 연구, 나비의 변형연구, 성경 단어연구, 지질학 데이터를 이용한 전지구적인 홍수 연구.
  • 이재만 (지질학, 구약학석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