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11월 뉴스레터]

“너는 청년의 때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때가 가깝기 전에 너의 창조자를 기억하라” (전도서 12:1)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가 듣지 못하느냐? 태초부터 너희에게 전하지 아니하였느냐? 땅의 기초가 창조될 때부터 너희가 깨닫지 못하였는냐?” (이사야 41:21)

청년, 대학생들을 위한 창조과학 집회인 CREATION REVIVAL at Grand Canyon이 열린다. 오는 12월 20-23일(월-목) Grand Canyon City인 Flagstaff에서 나흘간 숙박하며 모하비사막, 세도나, 그랜드캐년을 왕래하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포스터와 일정표 참조).

지난 5년간 창조과학탐사여행이 하나님의 창조사실을 전하는데 귀하게 사용되어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참석자의 대부분은 1세들이었다. 앞으로 창조과학선교회에서 미주에 거주하는 1.5세, 2세들에게 많은 비중을 두어 사역이 진행될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이에 대한 첫 행사로 CREATION REVIVAL을 준비하게 된 것이다.

진행은 기존의 창조과학탐사여행과 마찬가지로 버스에서 창조과학 비디오 시청 및 강연, 창 밖의 사물을 보는 방법, 경유지에서의 강연, 저녁 주제강연 및 집회로 진행된다. 반면에 여행의 성격뿐만 아니라 오후 숙소에 도착하여 특강 및 Group 토의가 있으며, Grand Canyon IMAX 영화를 관람하는 즐거운 시간도 있다. 물론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하는 Q&A 시간도 뺄 수 없는 진지한 시간이 될 것이다.

진화론으로 일색된 교육과정으로 인해 성경에서 멀어지고 진리의 기준을 상실한 젊은 세대에게 서둘러 만물의 창조를 기억하게 하고 자신의 기호를 말씀에 세워야 할 때이다. 이에 CREATION REVIVAL은 참석한 청년들이 하나님께서 성경대로 행하신 일을 새롭게 보고, 듣고, 깨닫는 귀중한 기회를 줄 것이다. 더 나아가 창조과학에 헌신할 차세대 사역자가 발굴되는 초석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도 있다. 주위의 청년, 대학생들과 청년사역자에게 추천하여 많은 젊은이들이 참석하도록 도움과 기도를 부탁한다.

진행은 이재만 서부지부장과 최우성 박사가 맡으며, 참가비는 $200(모든 경비 포함)이다. 출발은 LA 창조과학선교회 사무실이다.

창조과학 제자훈련
(Creation Science Discipleship Training)

“여러분은 복음을 변호하고 입증할 때에 내가 받은 은혜에 동참한 사람들입니다” (빌립보서 1:7b)

복음을 전하는 사역에 가장 비중을 두어야 한다면 무엇보다 사람을 키우는데 있다고 할 것이다. 창조과학사역이 활발해 지면서 2세들에 대한 사역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다. 이에 창조과학선교회는 2005년 한 해 동안 2세 사역을 감당할 사람들을 위한 창조과학 제자훈련(CSDT, Creation Science Discipleship Training)을 실시한다. 창조과학을 통해 복음을 전할 수 있는 1.5세 사역자를 키우는 프로그램이다(일정참조).

CSDT 과정을 이수한 사람들은 진화론이 과학적 사실이 아니고 성경적 창조가 과학적 사실임을 확신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성경적 세계관을 통하여 창조과학을 도구로 말씀과 함께 예수 그리스도를 전할 수 있는 사역자로 준비를 갖추게 될 것이다.

CSDT는 세 학기로 구분되는데 첫 학기는 과학을 통해서 창조를 증거하는 과학적 창조론에 초점이 맞추어 있으며, 둘째 학기는 성경을 통해서 창조를 증거하는 성경적 창조론과 세계관, 그리고 마지막 학기는 직접 부딪힐 실제적인 사역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이 기간에는 앞선 두 학기에서 배운 내용을 통해서 가장 잘 부딪히는 질문과 답변 요령, power point 작성, 강연 요령, 실습 등을 숙지하게 된다. 매주 토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오전에는 말씀묵상과 성경공부로 진행되며 오후에는 본격적인 창조과학에 대하여 진행된다.

아울러 CSDT는 San Diego Torry Pine State Beach, 창조과학 박물관, Death Valley, 그랜드 캐년을 포함한 미서부, Anza-Borrego Desert State Park 등의 자체 답사와 창조과학학교 봉사도 포함하고 있다.

CSDT는 미래 창조과학 사역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여겨진다. 기존의 창조과학 세미나, 탐사여행, 창조과학학교 등을 영어로 감당할 수 있는 사역자가 배출될 수 있는 차세대를 위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이다. 진화론적 사고로 인해 성경을 제대로 바라볼 수 없고, 점점 더 세상도 분별하기 어려운 이 세대에 올바른 성경적 세계관을 갖춘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아오기를(시 110:3) 기대한다. 등록자격으로는 성격상 1.5세 대학, 청년들로 제한된다.

  • 이재만 (지질학, 구약학석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