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공통 핵심 (Common Core)을 반대한다구요? 당신은 아마도 어떤 미친 창조론자겠군요. 라고 빌 나이는 이야기합니다.

공통 핵심 국가 표준 (Common Core State Standards)에 관한 논쟁은 뜨겁게 지속되고 있으며 끝나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몇 몇 사람들이 “공통 핵심 과학 표준(Common Core Science Standards)”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차세대 과학 표준 (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에 관해서도 같은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빌 나이는 과학을 포함하는 확장된 공통 핵심 표준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reason.com 의 저널리스트인 로비 소아브에 따르면, 나이는 “자신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을 – 거의 단정적으로 – 반과학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빌 나이:공통핵심표준이 창조론자 교사들에 대한 해독제가 될 수 있을까”라는 자신의 온라인 비디오(BigThink)에서 대부분의 “반대론자들은 단지 진화를 부인하는 위장된 사람들일 뿐”이라고 했습니다.

“만일 제가 숲속의 왕이었다면, 우리는 핵심 교육과정에 수학을 포함시켰을 것입니다. 과학 역시 공통 핵심에 포함될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사람들이 핵심 교육과정을 싫어하는 이유는, 그들의 아이들에게 표준적인 것들을 가르치는 것을 강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지금 우리가 과학에 관해 알고 있는 바와 일치하지 않는 것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저는 생물학 대신 창조론을 가르치기 원하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냥 나쁜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알파벳을 배워야 합니다…죄송하지만, 우리가 성공적인 사모든 사람들은 영어를 읽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모든 사람들은수학을 배워야 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약간의 대수학을 배워야 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진화를 포함한 약간의 생물학을 배워야 합니다.좋아하지 않을 이유가 어디에 있습니까? 그렇지만… 회를 만들기 위한다면, 알파벳은 문자의 임의적인 조합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배워야만 합니다. 죄송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여러분이 제게묻는다면, 모든 사람들은 약간의 물리학, 화학, 수학, 그리고 약간의 진화를 배워야 합니다. 여러분은 약간의 생물학을 배워야만 합니다.

이러한 생각은 명확하다는 것입니다. 안 그렇습니까?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갖추어야 하는 최소한의 것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어떤 것들입니까? 모든 사람들은 알파벳을 배워야 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읽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영어를 읽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수학을 배워야 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약간의 대수학을 배워야 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진화를 포함한 약간의 생물학을 배워야 합니다. 좋아하지 않을 이유가 어디에 있습니까? 그렇지만 저는 여기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공통 핵심 표준에 큰 논쟁이 있긴 하지만, 그것은 기술적으로 영어와 수학에만 적용되고 그것을 고려하고 있는 각 주들에 의해 수정되지 않는다면, 교사들이 진화를 가르치는 것을 강요하거나 창조과학을 언급하는 것을 금하지 않습니다 . 따라서, 우리 Answers in Genesis 에서는 이 논쟁에서 한쪽을 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사실은 빌 나이가 공통 핵심을 반대하는 사람들을 벽장 안의 창조론자들이라고 공격하는 것에 비추어 보았을 때 역설적인 것입니다.

11

공통핵심 국가 표준 (CCSS)이 대개 창조론자들의 문제라고 하는나이의 제안은 어리숙한 것입니다.

공통핵심 표준은 많은 경우 – 우리가 확실히 비판적으로 이야기해 왔던 차세대 과학표준들과 함께 간다는 것은 명백합니다. 그 표준들은 똑같은 사람들에 의해 디자인 되었습니다. 다양한 교육 협회와 주정부들은 이 두개를 융합하고 실행하는 것을 돕는 자료들을 개발해 왔습니다. 진화론의 이념을 강하게표방하고 있는 – 차세대 과학 표준은 그것이 어떻게 공통핵심 표준과 완전히 융합되는지를 보여주려는 부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공통핵심표준과 과학표준은 같은 것이 아닙니다. 모든 주에서 다양한 성향의 사람들이 공통핵심표준에 반대하거나 찬성하는 다양한 좋은 이유들을 제시해 왔기 때문에, 공통핵심표준이 대부분 창조론 주제라는 나이의 제안은 어리숙한 것입니다.

진화를 믿도록 교육되는 것이 수학과 문학, 그리고 알파벳을 배우는 것과 동등하다는 나이의 견해는 동일하게 어리숙합니다. 사실, 나이는 “진화”와 생물학을 동일시하고 있습니다. 늘 그렇듯이, 나이는 관찰과학과 역사과학을 구분하지못하고 있습니다.

생물학은 살아있는 것들을 공부하는 학문이고, 그것은 관찰을 위하여 과학적 방법을 적용하고 실험을 행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우리는 공립학교 선생님들이 창조과학을 가르치도록 의무화해야 한다고 주장한 적이 없지만, 그들은 학생들에게 – 진화와 같은 – 논란이 있는 주제에 관해 비판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하는 학문적 자유를 갖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실험할 수 있고 관찰할 수 있는 그 어떤 생물학적 사실도 성경적 창조과학자들의 믿음과 불일치하지 않습니다.

사실, 우리가 다음의 글들, “성경에 근거한 예측이 과학적 발견을 도출해 낼 수 있는가?”, “창조 모델은 예측을 할 수 있나요? 물론이죠!”, 그리고 “진화와 의학” 에서 논의했듯이 성경적 세계관은 과학자들로 하여금 도움이 되는 예측들을 하고, 올바른 결론을 내리며, 위험하고 다양한 틀린 결론을 피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창조과학은 우리가 과학에 대해 알고 있는 것과 완전하게 일치합니다. 진화론적 주장은 우리가 관찰할 수 있는 영역을 벗어나, 자연 법칙들이 과거한 때에는 다르게 작동했고, 이로 인해 무생물로부터 자연 법칙을 통해 생명이 생겼고, 정보의 획득으로 인해 새롭고 보다 복잡한 생명체들로의 진화가 이루어졌다고 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진화를 믿도록 가르치고, 나이의 주장처럼 창조가 “우리가 과학에 대해 알고 있는 것과 불일치하다”고 하는 것은 전혀 잘못된 것입니다. 창조 과학은 우리가 과학에 대해 알고 있는 것과 완전하게 일치합니다. 단지 진화론자들이 관찰할 수 없고 실험할 수 없는 과거에 관해 믿기로 결정한 것과 일치하지 않을 뿐입니다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