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4: 성경과공룡그리고 ?

학생들은 종종 학교에서 돌아와서 그들의 기독교인 부모님들에게 공룡에게 묻곤 합니다. 만약 그들이 성경에서 답변을 찾으려고 한다면, “공룡”이라는 단어가 성경에 없다는 것을 금방 깨닫게 될 것입니다! (사실, 그것은 “공룡”이라는 단어가 1841년 전에는 만들어 지지도 않았기 때문이며 – 이는 성경이 영어로 이미 번역된 지 오래 지난 후 입니다!) 이 시점에서, 많은 부모님들은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몰라 포기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성경은 이 주제에 관하여 답변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경에는 공룡에 관한 특정한 묘사가 있으며 – 나중에 살펴 보겠습니다!)

공룡은 육지에 사는 동물들이었습니다. 공룡은 하늘을 나는 파충류들과 바다 짐승들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정의상, 공룡은 다리가 몸통 바로 아래 있는 육지 동물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악어와 코모도 드래곤 등이 공룡으로 여겨지지 않는 이유입니다. 하나님이 어느 날에 육지에서 사는 동물들을 만드셨나요? 성경은 6일째 되던 날이라고 말씀합니다 (창세기 1:24-31). 따라서 다른 동물들과 함께 공룡들도 6일째 되던 창조되었고, 첫번째 남자와 여자도 같은 날 창조되었습니다. 완벽하고 늘 존재하셨던 전지하신 하나님은 아실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더해 집니다

만약 여러분이 아담으로부터 아브라함까지의 족보에 나온 연수를 다 더하고, 아브라함부터 예수님, 그리고 예수님이 태어나신 해로부터 오늘까지를 더하면 약 6,000년이 됩니다. 따라서 공룡이 인간이 존재하기 몇백만년 전에 살았고 멸종된 대신, 공룡들은 사실 약 6,000년 전에 첫번째 사람들과 함께 창조되었습니다. 여러분은 과거에 대한, 몇 백만년과 같은 (이것은 무신론자들과 세속적 과학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지만, 증명된 적이 없습니다) 불완전한 인간의 생각보다 완벽하신 하나님이 말씀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공룡이 몇백만년 전에 살았다고 수없이 말하더라도, 그것은 그들이 말하는 것을 진리로 만들 수 없습니다. 거짓말이나 잘못된 추측은 계속 반복되서 이야기될 있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그것이 실재로 일어난 일이라는 것을 증명하지 못합니다.

공룡들은 그렇게 오래 전에 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또한 공룡들이 원래는 채식만 했다는 것도 몰랐을지 모릅니다 (창세기 1:30). (커다란 티라노 사우르스도 말입니다!) 그러나 뭔가가 바뀌었습니다. 아담이 범죄했을 때, 이 세상은 극적으로 변했습니다 (창세기 3). 그것이 바로 티라노 사우르스가 식물들을 씹어 먹다가, 먹이를 물어 뜯게 된 이유입니다!

시계를 1,700년 앞으로 돌려 보면, 이 세상은 죄악의 소굴과 같았습니다 (창세기 6:5). 하나님의 인내는 한계에 다다랐고, 이 세상의 죄악을 전 지구적 홍수로 심판하시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여러분은 여기서부터 성경의 기록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한 의로운 사람 노아는 삼층으로 이루어진 커다란 방주를 지었습니다 (여러분은 이 배에서 실재 미식축구를 할 수 있을 정도보다 큽니다). 하나님은 노아에게 육지에 살고 공기로 숨을 쉬는 동물들을 한 쌍씩 방주에 태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떤 동물들은 7마리) (창세기 7:2-3). 이 중에는 공룡들도 있었습니다! 알려진 약 50 종류 (혹은 과 (family))의 공룡들을 포함하여, 방주 안에는 다양한 동물들이 있었을 것입니다.

노아의 방주에 타지 않은 공룡들은 죽었습니다. 어떤 것들은 썩어서 없어졌지만, 많은 공룡들은 대홍수 때 퇴적층에 빠르게 묻혔고 화석이 되었습니다. 사실, 우리는 오늘날 이 세상의 많은 곳에서 대홍수 때 퇴적된 화석 층 안에 있는 꽤 많은 공룡 화석들을 발견합니다. 노아의 홍수가 4,500년 정도 전에 일어났으므로 – 대부분의 화석들도 그정도 되었습니다!

커다란 공룡들은 어떻습니까? 방주 안에 공간이 충분히 있었을 없습니다아니면 있었나요?

가장 큰 공룡들이라도, 그것들이 어렸을 때는 작았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공룡들은 작기 때문에, 평균 크기는 양의 크기와 비슷합니다. 우리가 발견한 가장 큰 공룡알은 풋볼보다 약간 더 큽니다. 따라서 용각류와 같은 가장 큰 공룡 같은 경우, 노아가 젊은 공룡들을 방주에 태웠다는 것이 더 이치에 맞습니다 – 그것들은 더 적은 음식을 먹고, 더 적은 배설물을 배출하고, 더 적은 공간은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에 상관 없이 공간은 충분했습니다. (창조론자들은 거대한 용각류가 바로 성경에서 언급된 동물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욥기 40:15를 보십시오 – 단지 이 동물이 얼마나 대단한가 뿐 아니라, 이 동물을 실재로 본 사람에 의해서 묘사되었다고 하는 것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저자가 자신이 본 것을 묘사하기 위하여 트위터에서 사용하는 정도의 언어를 사용하지 않은 것은 우리에게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공룡의 또다른 이름

공룡들의 수는 급격히 감소했고, 사람들은 이 드문 파충류를 본 후, 다시는 볼 수 없게 된 이 공룡들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곧 이야기는 꾸며지고 왜곡되어서 –  용 전설이라고 알려진 것으로 변했습니다. 이러한 목격단들에 나오는 용에 대한 묘사들 중 많은 것들은 우리가 오늘날 “공룡”이라고 부르는 것을 가리켰을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많은 오래된 공룡에 관한 전설들은 실재 공룡들이 멸종하기 전의 목격담이었을 것입니다. 성 조지가 용을 죽인 전설, 길가메쉬 서사시에서 용을 죽인 것, 그리고 중국에 존재하는 많은 용에 관한 이야기나 그림들을 기억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다른 모든 대륙에도 많은 용에 관한 전설이 존재합니다!) 많은 고대의 책들은 용을 목격한 사건에 관하여 기록합니다. 그 책들 중 몇권이 여러분의 학교나 교회 도서관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1800년대에, 사람들은 몇천년간 발견해 온 화석들을 자세히 관찰하기 시작했습니다 – 어떤 것들은 “용의 뼈”라고 불려지기도 했습니다. 실재로는, 그들은 하나님이 6일째 되던 날 만드신 동물들 – 공룡 – 을 다시 발견한 것입니다!

1841년, 영국의 과학자 리처드 오웬 경은 공룡이라는 단어를 만들어 냈습니다. 킹 제임스 버전 성경이 1611년 영어로 번역되었으므로, 여러분은 이 성경이나 이 번역으로부터 나온 성경에서 “공룡”이라는 단어를 발견할 수 없을 것입니다!

사실 공룡에 관하여 그다지 대단한 미스테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것들은 아담과 이브와 함께 창조 6일째 날 창조되었습니다. 인간의 죄는 온 세상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대홍수는 이 세상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노아의 방주에 타지 않은 많은 공룡들은 대홍수 때 묻혀서 화석이 되었습니다. 다른 많은 동물들처럼, 공룡들도 대홍수 이후 멸종했지만 – 상대적으로 최근까지 생존했습니다 (따라서 용에 관한 전설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도는 완전하고 여호와의 말씀은 진실하니 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모든 자에게 방패시로다” (사무엘하 2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