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ON TRUTH] 성경과 과학은 서로 충돌하나요? (빅뱅은 성경적인가 39)

빅뱅은 성경적인가 (39) Is The Big Bang Biblical?
성경과 과학은 서로 충돌하나요?
그것들이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함은
그가 명령하시므로 지음을 받았음이로다
그가 또 그것들을 영원히 세우시고 폐하지 못할 명령을 정하셨도다
(시 148:5-6)
여러분께서는 전도하는 도중 과학의 부적절한 예를 들며 성경을 거부한다며 퇴짜 받은 적이 얼마나 있으신지요? “진화는 사실이고, 지구는 수십억 년 되었습니다. 과학은 그것을 증명했습니다. 따라서 성경을 사실적 가치로 여길 수 없습니다. 어떻게 그 모든 과학자들이 틀릴 수 있겠습니까?”
우리 모두는 이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만약 과학이 창세기를 부정한다면, 우리는 요한복음 3장 16절이 맞다고 확신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보다 몇절 앞에서 예수님께서는 니고데모에게 이와 같이 질문하셨기 때문입니다.
“내가 땅의 일을 말하여도 너희가 믿지 아니하거든 하물며 하늘의 일을 말하면 어떻게 믿겠느냐?” (요 3:12).
실제로 성경이 다수의 과학적 견해와 배치되는 것처럼 보이는 부분과 교리들이 있습니다. 아래가 몇 가지 예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창세기 1장 1 절 vs. 빅뱅
· 창조의 순서 vs. 진화의 순서
· 피조물에 대한 성경의 저주 vs .점점 복잡해지는 진화과정
· 젊은 지구 vs. 오랜 지구
· 아담의 범죄로 인한 죽음 vs. 사람 출현 이전의 멸종
· 전 지구적 홍수 vs. 진화론적 동일과정설…
위의 각 경우들은 성경적 가르침으로 설명될 수 있지만, 과학자들의 어떤 견해로는 수용하기 매우 힘듭니다.
그러나 먼저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역사를 다루는 부분에서 과학적 관찰과 과학자들의 견해 사이에 차이가 있음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진화나 창조 모두 과거에 대하여 “관찰되지 않고” 반복될 수 없는 단 한번 일어난 사건들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양쪽 모두 관찰 과학의 영역 바깥에 있는 역사에 관한 견해(역사 과학)입니다. 면밀한 연구를 통해 과학자들은 ‘사람의 간’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는 알아낼 수 있지만, ‘간’이 어떤 과정을 거쳐서 형성되었는지 아는 것은 아주 다른 분야입니다.
문제를 더욱 악화시키는 것은, 과학은 너무나 자주 초자연적 창조와 초자연적인 창조주의 가능성을 배제하는 엄격한 자연주의적 관점으로부터 설명하려고 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크리스천들은 이러한 관점을 따라서는 안 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과학자들의 여러 의견들이 변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기존 빅뱅 이론은 새로운 발견이 나옴에 따라 점점 더 소멸되고 있습니다. 현재 옳다고 해서 지금의 그 과학적 견해를 갖고 성경을 왜곡하거나 불신하는 이유로서 인용하면 안 됩니다.
한편, 성경은 변하지 않습니다. 성경에 대한 우리의 이해가 과학적 발견들에 의해 강화될지 모르지만, 정의적으로 볼 때 성경은 실수 없이 진실만을 말씀합니다.
크리스천들은 어떻게 답변해야 할까요? 미국 창조과학 연구소 물리학과장인 바디먼(Larry Vardiman)박사는 논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성경 해석과 과학 발견 사이의 명백한 충돌이 보일 때, 자세한 조사 없이 최종 결론을 바로 내리는 것은 안됩니다. 성경 말씀이나 과학적 증거에 대한 해석, 혹은 양쪽 모두의 해석에서 잘못된 것일 수 있습니다. 이 둘 중에 성경이 더 명확하기 때문에, 저는 그 충돌에 대한 만족할 만큼 해결될 때까지 성경에 대한 해석에 대한 확신으로 나아갈 것이다. 그 충돌은 내 일생 동안 해결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성경을 믿는 크리스천/창조론자가 되기 좋은 때입니다. 과학적 증거를 올바르게 해석한다면, 성경의 해석을 간결하게 그리고 압도적으로 지지합니다. 아직 풀리지 않은 충돌의 영역에서 조차 연구는 계속해서 새롭게 조명하고, 성경에 대한 우리의 확신을 더 크게 합니다.
저는 빅뱅, 오래된 지구, 유신론적 진화론을 믿고 있는 “준-창조론자”인 형제들에게, 성경을 그대로 붙잡으므로 충돌을 해결하는 진영에 속하여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를 촉구합니다. 왜냐하면 종말에는 성경은 옳다는 것이 증명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과학과 성경을 올바르게 관찰되고 해석되었을 때, 이 둘 사이에는 그 어떤 대립도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