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폭발 이론은 성경적인가 (7) Is The Big Bang Biblical?
크리스천이 되려면 젊은 지구를 믿는 것이 필수적인가요?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 1:1)

창조과학연구소(ICR)의 세미나와 책에서는 젊은 지구에 대한 확고한 입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입장을 보이는 것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기 위한 것이 분명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 입장은 오히려 세속주의자들과 많은 크리스천들에게 조롱을 받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런 것들을 타협과 양보 없이 가르칩니다.

젊은 지구를 믿는 중요한 이유는 지구가 젊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그렇다고 말씀하며 과학적 증거의 무게 추도 젊은 지구를 가리킵니다. 성경이 창조의 정확한 날짜를 특정하지는 않을지라도 지구가 단지 수천년 되었음을 가리킵니다. 이와 비슷하게 지질학적, 물리학적 증거들이 정확한 나이를 제공하지는 않을지라도 모든 증거는 젊은 지구 교리와 양립될 수 있으며, 젊은 지구를 지지하는 증거들이 오랜 지구를 지지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게다가 오래된 지구와 양립될 수 없는 많은 증거들이 있습니다.

더욱이 많은 성경적 교리들은 최근 창조와 전 지구적 대홍수에 기반합니다. 오래된 지구를 주장하는 사람에겐 노아 홍수가 전 지구적인 사건이었다는 것을 믿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만약 그 홍수가 전 지구적이었다면, 성경에서 말하는 약 1년 안에 온 지구의 표면이 바뀌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대홍수는 지질학자들이 오랜 지구의 증거라고 오해하고 있는 암석과 화석 기록에 흔적을 남겼을 것입니다. 오랜 지구를 지지하는 모든 크리스천들은 홍수가 단순히 지역적이었다고 믿습니다. (소수의 사람들은 홍수가 잔잔했고 지형에 영향을 거의 끼치지 않았다는 이상한 주장을 하기도 합니다. 상상해 보십시오. 전 지구적 잔잔한 홍수를!)

이런 지역적 홍수와 오래된 지구로부터 나온 교리적 불합리성은 창조과학 논문에서도 많이 다루었습니다. 이에 대한 가장 치명적인 오류는 지구상의 생물 대부분의 죽음이 사람 이전에 발생했으며, 사람의 범죄로 인한결과가 일어나기도 전부터 있었다는 것입니다. 오랜 지구를 주장하는천문학자인 휴 로스(Hugh Ross)는 사람 같은 동물인 유인원을 믿으며 이들은 죽은 자를 묻고, 종교적 행위를 했으며, 동굴 벽에 그림을 그리는 등의 행위를 하긴 했지만 영원한 영이 없는 존재였다고 제안하기까지 합니다. 죄 이전에 죽음이 있었다고 말한다면, 죽음이 죄의 삯이 아닌 자연적으로 발생했다고 하는 것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이 이룬 업적은 무엇입니까? 인간의 타락 이전의 세상은 어떠했을까요? 오랜 지구를 믿는 사람들은 범죄 이전의 세상이 죽음과, 질병, 피흘림, 육식, 화석등으로 가득찬 지금 세상과 다르지 않았다고 믿습니다.

이 매우 중요한 주제에 관한 ICR의 입장을 보며 어떤 사람들은 ICR이 젊은 지구를 믿어야만 구원받을 수 있다는 믿음을 가르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구원은 교리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그렇다면 그 누구도 구원받지 못할 것입니다. 구원은 우리가 죄를 회개하고 우리의 죄가 그리스도의 죽음을 통해 용서를 구할 때 얻어집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방법입니다.구원은 지구의 나이에 관하여 전혀 몰라도 됩니다.

기독교 리더가 되기 위하여 젊은 지구를 믿어야만 하는 것도 아닙니다. 많은 기독교 리더들은 자신들이 믿으면 안 될 것과 행하면 안 될 많은 것을 믿기도 하고 행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오랜 지구를 믿는 믿음과 이에 수반된 범죄 이전의 죽음, 아담 이전의 세상이 “매우 좋지”는 않았다는 것, 지역적 홍수라는 개념들은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기초를 허물어 버립니다. 어떤 크리스천들은 기독교와 오랜 지구를 함께 믿습니다. 그러나 이런 자세는자신들이 고백하는 성경적 믿음과 일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