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폭발 이론은 성경적인가 (4) Is The Big Bang Biblical?
유신론적 진화론의 하나님과 성경의 하나님은 같은 분인가요?

“예수께서 행하신 일이 이 외에도 많으니 만일 낱낱이 기록된다면 이 세상이라도 이 기록된 책을 두기에 부족할 줄 아노라” 요 21:25

대부분의 크리스천은 하나님 없이 순전히 자연만을 통해 진화했다는 생각에는 불편해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많은 크리스천은 하나님께서 진화 방법을 사용하여 창조하셨다는 “유신론적 진화론”을 선택했습니다.

하나님의 성품은 전지전능하시고, 사랑과 자비가 많으시며, 미리 심사숙고하시고, “하나님의 형상”인 사람과 교제하시기를 원하는 것 등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하나님께서 자신의 이미지를 창조하시기 위하여 오랜 세월을 소비하는 진화 방법을 사용하셨을까요? 그러한 과정이 그분의 성품을 반영할까요?

유신론적 진화론을 믿는 자들은 이와 같이 말합니다. 약 40억년 전 하나님이 필요한 화학원소들을 모아서 하나의 세포를 만드셨다고 봅니다. 이것이 30억 년 이상 복제가 일어나고 돌연변이를 일으키다가 하나님이 이들에게 두개의 세포로 이루어진 생명으로 진화하도록 개입하셨거나 혹은 그렇게 허용하셨고, 약 5천만년 전 이작은 생명체들은 조개, 달팽이, 삼엽충, 편형동물 등과 같은 해양 무척추동물로 변화했다는 것입니다. 이런 변화의 수억년을 거치며 많은 생물들이 멸종도 겪었고, 이런 일들은 사람이 등장하기 너무 오래전에 일어났기 때문에이런 과정을 본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어쨌든 그 편형동물은 물고기를, 그리고 양서류를, 그리고 파충류와 조류를, 결국에 포유류를 낳았습니다. 그것들은 살고, 죽고, 돌연변이를 일으키고, 멸종했습니다. 어떤 것들은 다른 것들을 먹기도 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질병과 굶주림을 겪었습니다. 공룡과 같은 어떤 것들은 사람이 만들어지기 전에 사라졌습니다. 화석 기록은 오래전 그것들의 존재와 고통, 그리고 멸종에 관한 많은 증거들을 제공합니다.

불과 몇 백만 년 전, 직립보행을 하는 원숭이들이 생겨났고, 호모 에렉투스와 도구를 만들고, 농업을 하고, 종교적 의식을 거행하고 무기를 만들며, 질병과 영양실조로 고통을 받았던 “동물”인 네안데르탈인이 나타납니다. 그들은 음악과 꽃 그리고 미술을 감상했지만 영혼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선 불과 수천년 전에 진정한 사람을 만드시게 됩니다. 그분은 사람을 완전히 새롭게 만드셨을 수도 있지만, 사람 이하의 동물 중에 선택하여 영혼을 주입시킴으로 사람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런 창조 과정을 마치시고 하나님은 그 모든 것을 “매우 좋다”라고 하십니다. 하나님의 창조물은 마침내 그분의 은혜를 인지하고 사랑으로 반응하며 그분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하나님께 드릴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열거한 역사의 모든 과정이 보기에 “심히 좋습니까?” 아담의 발 아래에는 수십억의 동물화석들이 놓여 있고 많은 것들은 충격적인 죽음의 증거들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멸종된 공룡들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이 자신의 형상이라고 부르려고 하는 어떤 것들을 찾으시기 위하여 수십억 년 동안 실험을 하신 것입니까? 그분은 자신이 처음부터 무엇을 원하는지 알지 못했을까요? 이러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는 창조할수 없을 만큼 능력이 부족한가요? 만약 사람의 창조와 구원이 그분의 목적이었다면, 그분은 왜 이리도 오래 기다리신 것인가요?

그리고 그분은 왜 창조과정 가운데 적응하지 못할 멸종(“적자생존”이라고 하는)을 허용하신 건가요? 완벽하게 적응하시는 하나님께서 적응 못하는 우리를 위해 죽는것이 그분의 궁극적 성품입니다. 구원의 방법에 있어서 그분은 개인의 행위를 절대로 보지 않으십니다. 과연 그분께서 적자생존이란 과정을 창조의 방식으로 사용하시고 이것에 기반하여 피조물로부터 “영광”을 받으시겠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성경에서 드러난 공의로우신 하나님은 정확하게 창세기 1장에 기록된 대로 창조하신 것입니다. 창조는 질서 있었고, 지혜로웠고, 그 결과 사람은 하나님과 동행했습니다. 그 시작은 죽음과 죄가 없었기에 전능하시고 거룩하시며 생명의 주님이신 창조주께서 “매우” 좋다고 부르실만했습니다.

그리고 죄와 그것의 삯인 사망이 그러한 창조를 파괴하고, 그들의 사람에 대한 창조주의 권위를 거부하고 그분과의 밀접한 관계를 피했을 때, 창조주 자신께서 그분의 창조세계로 오셔서, 사람의 형상을 입으시고, 죄악에 대한 형벌을 필요로 하지 않는 완벽한 삶을 사시고, 모두를 위한 죄의 삯을 지불하시기에 충분한 대속적 죽음을 죽으셨습니다. 자, 이 시나리오야말로 하나님의 말씀에 드러난 하나님의 성품과 일치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