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해 질문에 대한 간결한 답변(31) Quick Answers to Tough Questions

같은 증거: 두개의 다른 해석들

다시 말씀드리지만, 세속주의 과학자나 성경적 과학자들 모두 동일한 증거, 즉 같은 동물, 화석, 돌연변이, 자연 선택, 과학 법칙들과 연구 방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 이들을 보며 매우 다른 해석들로 이어질 수 있는, 궁극적으로는 세계관의 전쟁입니다. 그 전쟁은 “사람의 말이냐 아니면 하나님의 말씀이냐”라는 단 두 가지의 근본적인 종교들 사이의 전쟁입니다.

사람의 말을 하나님의 말씀보다 앞에 두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과거에도 사물의 작동과 변화가 오늘날과 동일했다고 가정합니다. 그들은 증거를 보기도 전에 이미 성경이 사실이 아니며 오직 오늘날의 자연 과정을 통해서만 기원을 설명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그러나 진화론자들의 이런 논리를 일관적으로 유지했을 때, 그 증거들을 보며 이런 식으로 접근하는 것은 심각한 문제들을 내포하게 됩니다. 오늘날 사물이 작동하는 방식대로라면 무로부터는 그 어떤 것도 나올 수 없습니다. 생명은 무생물로부터 절대 나오지 않습니다.

생명체가 가진 정보는 결코 무생물로부터 자연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진화론자들이 진화의 메커니즘이라고 말하는)자연선택과 돌연변이는 유전정보의 순서를바꾸거나 잃어버릴 뿐입니다. 오늘날 관찰되는 모든 예는 진화가 불가능함을 보여줍니다.그러나 이런 분명한 증거가 있음에도 하나님의 말씀이 그들 안에 없기 때문에 여전히 “자연은 방법을 찾아냈다”라고 선언하며, 세속주의자들은 그 종교적 맹신을 버리지 못합니다.

한편 모든 증거들은 성경적 세계관과 완벽히 조화됩니다. 당연히 자연 과정들은 시간, 공간, 물질, 생명, 정보를 스스로 창조하지 못합니다. 그것은 자연 세계를 초월하시고신성을 갖고 계신 분을 필요로 합니다. 성경은 이 분, 바로 하나님께서 그분의 말씀을 통해 우리를 포함한 피조물을 창조하셨다고 합니다.

왜 이 세상에는 죽음과 이 죽음을 이끄는 자연 선택이 존재할까요? 왜냐하면 사람의 범죄와 그 결과로이 세상에 죽음이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왜 사물들은 점점 쇠퇴하고 돌연변이가 누적될까요? 왜냐하면 사람이 범죄했을 때 저주가 모든 부분에 영향을 끼쳤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증거를 통한 성경적 해석은 모든 실제와 관찰 과학과 일치합니다. 진화론적 해석은 이런 모든 과학적 법칙들에 어긋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를 믿는 자들에 의해 지켜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