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해 질문에 대한 간결한 답변(17) Quick Answers to Tough Questions

지층- 수십억 년 혹은 전 지구적 대홍수?

대부분의 지층은 느리게 쌓인 수십억 년의 증거이거나, 격변적으로 쌓인 노아 홍수에 대한 역동적인 증거입니다. 이 두 개의 해석은 결코 같이 갈 수 없음이 분명합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둘 다!” 라고 말한다면, 대홍수는 이전의 층들을 파괴하고 새로운 층들을 쌓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지층의 특징들이 명백히 말하는 바가 무엇일까요?

1. 전 세계의 지층들은 대륙에 걸쳐 광활하게 덮고 있으며, 심지어 여러 개의 대륙에 걸쳐서 분포함. (대홍수를 통해 가장 잘 설명됨)

2. 지층들 사이에 느린 침식, 토양 혹은 울퉁불퉁한 지형의 증거가 없음. (대홍수의 확증)

3. 이 층들에서 화석화된 동물 발자국, 물결, 빗물 자국이 발견됨. 이런 특징은 부드러운 퇴적층에서만 형성될 수 있으며 다른 퇴적층에 의해서 빠르게 덮여야만 보존될 수 있음. (대홍수의 확증)

4. 동물 발자국 화석들은 지층위로 올라가면서 발견되며, 실제 그 동물 화석은 지층의 더 높은 곳에서 발견되는 경향이 있음. 이는 그 생물이 대홍수 때 지층에 빠르게 쌓일 때 매몰되는 것을 피하려는 양상을 보여줌. (대홍수의 확증)

5. 지층 사이에 생물들에 의해 지층이 파괴되었던 생물교란의 어떤 증거도 실질적으로 존재하지 않음. (대홍수의 확증)

6. 전 세계에 걸쳐 두꺼운 지층들이 같은 곡선을 보여주며 매우 심하게 휜 모습을 보여주는데(습곡), 이는 그 층들이 거의 같은 시기에 쌓였고, 아직 굳기 이전에 함께 휘었음을 보여줌. (대홍수의 확증)

7. 여러 지층들을 관통하는 다지층 화석이 전 세계에서 발견됨. 각 층들이 수백만 년 동안 퇴적되었다고 믿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이것은 큰 문제. (대홍수를 확증함)

8. 수백억 구의 화석들이 물에 의하여 쌓인 암석 층에 전세계적으로 발견됨. 실제로 죽은 시체들은 격변적으로 빠르게 매몰되지 않는다면 산소, 박테리아, 동물 등으로부터 보호받지 못해서 화석이 될 수 없음. (대홍수를 확증함)

그랜드캐니언 동쪽의 테이프 샌드스톤에 서 있는 저자 브라이언 오스본의 모습

그리고 두가지 더!

첫째, 우리는 노아 홍수 때 물이 움직이는 것 때문에 퇴적 입자들 (진흙, 모래, 자갈 등)이 크기, 무게, 밀도, 모양에 따라 뚜렷한 층을 이루며 쌓일 것이라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유체역학적 분류라고 불리는 아주 잘 관찰된 현상입니다.

둘째, 암석이 형성되는데 수백만 년이라는 기간이 필요치 않습니다. 침전물, 화학물질, 광물질만 있으면 빠르게 단단한 암석이 됩니다. 배의 종(ship’s bell), 고대 시계, 자동차의 점화플러그가 암석화된 채로 발견된 적이 있는데, 빠른 암석화를 확증합니다.또한 세인트헬렌스 화산 폭발의 영향으로 단지 몇시간 혹은 며칠만에 수백층의 지층과 협곡이 만들어졌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지층과 협곡이 만들어지는 데 수백만년이 걸리는 것이 아닌 하나의 대격변만이 필요하다는 훌륭한 관찰의 증거입니다. 그리고 암석 층들이 크면 클수록 노아 홍수와 같은 더 큰 격변을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