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해 질문에 대한 간결한 답변(12) Quick Answers to Tough Questions”

공룡은 6일째 되는 날 만들어졌습니까?

성경과 관찰 가능한 과학이 분명히 내포하고 있는 것처럼 지구가 단지 수천 년 되었다면, 공룡은 어떻게 된 것입니까?! 사회와 교회에서 진화론적 사고의 영향을 줌으로써 공룡은 여러 해 동안 크리스천에게는 수수께끼였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사고를 성경으로부터 시작하여 하나님 말씀 위에 놓을 때, 우리는 공룡에 대한 답변도 갖게 됩니다!

세계적인 창조과학 단체인 AIG(Answers in Genesis)는 성경적 관점을 통해 공룡을 요약하기 위하여 “7F’s”를 사용합니다.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Formed (형성)

성경은 육지의 동물들이 여섯째 날 창조되었다고 명백하게 말씀합니다. 따라서, (정의상 육지 동물인) 공룡들은 여섯째 날 창조되었습니다.

2. Fearless (두려움없음)

하나님의 최초의 창조는 “매우 좋았습니다. ” 죽음과 고통 혹은 질병이 없었습니다. 최초에 모든 동물은 식물을 먹었으며 동물과 사람 사이에 두려움도 없었습니다.

3. Fallen (타락)

그러나 사람의 범죄로 인해 모든 것들이 변했습니다. 이 세상에 죽음과 고통을 가져왔고, 모든 창조물들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롬8:22). 이 시점에, 아마도 많은 동물들의 음식이 변했을 것이고, 더 나아가 노아의 홍수 이후 하나님은 모든 동물들에게 사람을 두려워하도록 하셨습니다.

4. Flood (홍수)

전 지구적이고 격변적인 노아의 때의 홍수는 방주 밖에 있는 모든 동물들을 죽이고 많은 잔해들을 전 세계의 암석 층에 매몰시켰습니다. (공룡이 노아의 방주에 있었나요? 물론입니다! 이것은 뒤에 나옵니다). 이것은 공룡의 뼈에서 발견되는 수많은 연부조직 증거에 의해 확증됩니다. 이러한 조직들은 정말로 잘 보존되더라도 공룡이 죽은 지 많아야 불과 수천 년 동안만 보존될 수 있습니다.

5. Faded (사라짐)

홍수 이후, 공룡들은 다시 번식하였고 사람과 상당한 기간 함께 살았습니다. 이것은 전세계 문화에서 명백하게 공룡을 묘사하는 수천 개의 그림과 글에 의해 확증됩니다. 공룡이라는 단어는 1841년 리처드 오웬에 의해 만들어졌고, 1900년대 초반까지 그리 사용되지 않았던 새로운 단어입니다.
그 이전에 공룡은 “용”이라고 불리는 동물 집단에 속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홍수 이후의 세상은 공룡이 살아남기에 힘든 망가진 세상이었고 (창6:14), 유전적 병목현상이 일어났으며, 홍수 이후의 빙하시대, 그리고 인간이 그들을 사냥하기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나중에 공룡으로 명명된 육지의 용들은 점점 사라지게 되었고 전설로만 남아 그것이 한 세대에서 다른 문화의 다음 세대로 전달되며 그 이야기는 점점 더 허구적이 되었습니다.

6. Found (발견됨)

공룡들은 1800년대에 재발견되었고, 리처드 오웬에 의해 공룡으로 재명명되었습니다. 사실, 공룡을 최초로 발견한 사람은…아담이었습니다.

7. Fiction (허구)

공룡들이 재발견된 이래, 어디로부터 왔으며 어디로 갔는지에 대한 많은 진화론적 상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람이 존재하기 수백만년 전 존재했다는 식의 세속적 이야기는 단순히 진화론적 허구에 불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