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해 질문에 대한 간결한 답변(6) Quick Answers to Tough Questions

성경을 믿는 사람들은 왜 창조를 믿습니까?

크리스천은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함으로써 그들의 모든 생각을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세우라는 명령을 받습니다(고후10:5). 따라서, 성경을 믿는 사람들은 창조를 첫번째로 가장 중요하게 받아들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성경이 분명히 밝히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욥에게 수사적 질문을 던지십니다 (욥38:4절).

“내가 땅의 기초를 놓을 때에 네가 어디 있었느냐? 네가 깨달아 알았거든 말할지니라.”

여기서 요점은 하나님은 그곳에 계셨고 욥은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사실 그 어떤 사람도 그곳에 있지 않았지만 하나님은 계셨습니다.

성경은 하나님 자신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묘사합니다.

 거짓말을 할 수 없으신 분:

“이 영생은 거짓이 없으신 하나님이 영원 전부터 약속하신 것”(딛1:2)

 모든 것을 아시는 분:

“우리 주는 위대하시며 능력이 많으시며 그의 지혜가 무궁하시도다” (시 147:5)

 언제나 존재하신 분: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계 22:13)

 기원의 수수께끼를 밝히신 분:

“내가 시초부터 종말을 알리며 아직 이루지 아니한 일을 옛적부터 보이고 이르기를 나의 뜻이 설 것이니 내가 나의 모든 기뻐하는 것을 이루리라”(사 46:10)

창세기 1장과 2장에서,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거룩한 창조에 대하여 명확한 역사로서 말씀하십니다. 그분은 이 역사가 일주일이 7일인 것과 십계명의 네 번째 계명이 여기에 기반한 것을 다시 말씀하십니다: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일곱째 날에 쉬었음이라” (출 20:11)

“나 여호와가 엿새 동안에 천지를 창조하고 일곱째 날에 일을 마치고 쉬었음이니라” (출 31:17)

우리가 더 기억해야 할 것은 하나님께서 그 십계명을 직접 자신의 손가락으로 기록하셨다는 것입니다!

“증거판 둘을 모세에게 주시니 이는 돌판이요 하나님이 친히 쓰신 것이더라”(출 31:18)

성경은 창조주 자신의 완벽한 증언입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를 “주님”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어떻게 창조를 믿지 않을 수 있습니까? 성경의 모든 말씀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기” 때문입니다(딤후 3:16).

그리스도인들은 시편에서 주님의 법은 완전하며, 그분의 증언은 신뢰할 만하며 믿는 자들 길의 등불이라는 권면을 받습니다.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시키며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 (시 19:7)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시 119:105)

잠언에서는 모든 하나님의 말씀에 흠결이 없다는 선언을 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다 순전하며 하나님은 그를 의지하는 자의 방패시니라” (잠 30:5).

또한 모든 믿는 사람들이 마음에 새겨야 할 경고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더하거나 뺀다면, “하나님이 당신을 책망하고 당신은 거짓말쟁이가 될 것”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너는 그의 말씀에 더하지 말라 그가 너를 책망하시겠고 너는 거짓말하는 자가 될까 두려우니라” (잠 30:6)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말을 너희는 가감하지 말고 내가 너희에게 내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라” (신 4:2)

“내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계 22:1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