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그렇게 되길 원합니다. 크리스천은 인류의 번영과 역사의 바른 편에 영원히 서게 될 성경이 말하는 진정한 진보를 원합니다.

이러한 질문을 하는 주된 이유는 기독교가 인류발전을 방해하며 세상이 말하는 미래 세대의 이상향을 무시하며 지연시키므로, 역사의 진보를 억제시킨다는 생각에서 나왔습니다. 그러나 과연 누가 진정한 진보를 결정하며, 어느 방향이 역사의 옳은 쪽입니까? 불신자들이 기독교가 진보를 방해한다고 주장할 때, ‘옳다고 여기는 말과 행동’과 ‘틀렸다고 여기는말과 행동’ 사이에서 자신들 편견 하에 스스로 결정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세속주의자들이 진보의 좋고 나쁨을 결정할 때 어떤 기준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스탈린이나, 마오쩌둥, 오사마 빈 라덴, 폴 포트, 히틀러 등이 올바른 진보라고 정의해서는 안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금까지 살펴봤듯이 그 근원을 추적하면, 세속주의자들이 말하는 권위는 무관용적이고, 편협하며, 타인의 불쾌함과 상관없이 다른사람들에게 강요하게 하는 그들 자신의 임의적인 의견입니다.

그렇다면 세속주의자들이 세상의 진보나 다음 세대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들의 세계관대로 따르자면 인류는 화학적 진화 작용의 결과이며, 도덕은 변하며, 진리는 상대적이며, 자율성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결국 이들 모두는 멸종하여 역사에 대한 그 어떤 흔적도 남기지 않게 될 것입니다. 즉 인류가 만나게 될 어려움에 대한 염려도 결국은 기독교적 세계관으로부터 빌려 와야만 하는 것입니다.

성경적 세계관에는 인류를 보살피려는 간절한 이유가 넘쳐납니다. 성경적 세계관에 따르면 모든 인류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고 천국이나 지옥에서 영원히 존재할 영혼입니다. 그렇기에 크리스천은 우리의 창조주가 영혼에 대해 염려하시기 때문에 우리도 염려합니다. 예수님께서 가장 큰 계명에 관한 질문을 받으셨을 때, 하나님을 전심으로 사랑하고 이웃을 네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말씀으로 답변을 하셨습니다 (마 22:37-39).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의 삶에 관심을 가지고 제자들에게도 이와 같이 사람들을 돌볼 것을 명령하셨습니다. 크리스천은 하나님께 대한 사랑과 복종, 그리고 창조주이자 구원자를 닮고 그분께 영광을 돌리려는 소망과 갈망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크리스천은 인류 번영의 진정한 진보를 원합니다. 그리고 하나님 말씀인 성경은 인류를 디자인하신 분의 창조가 어떻게 해야 가장 잘 작동하는지를 상세하게 기록한 책이며 “설명서”입니다. 하나님의 이 설명서는 도덕과 가정, 사회, 결혼, 성, 청지기적 사명 및 자연을 다스리는 것에 대한 기록이며, 그분의 창조 안에서 인류가 번성하고 충만하도록 하는 그분의 청사진입니다.

진정한 진보를 원하십니까? 우주의 설계자로써 이를 만드시고 유지시키는 분의 말씀을 따르십시오. 직간접적으로 그렇게 따랐던 사회는 역사 속에서 더 문명화되었고, 건설되었으며 번영해왔습니다. 하나님의 지시를 거부해 보십시오. 그 결과는 시간이 감에 따라 기하급수적으로 빠르게 변하는 퇴보입니다. 이런 상황은 역사를 통해 여러번일어났으며, 현재 서구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늘날 일어나는 모든 사회적 역기능은 선하신 하나님의 의지, 계획, 설계로부터 벗어난 것으로 추적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 말씀을 거부한다면, 당신이 추구하게 될 유일한 진보는 그 당에 관한 것일 뿐이고 결국 인류는 영원한 파멸에 이르게 됩니다. 오직 하나님의 설계만이 실제 세상에서 작동합니다. 그리고 세상에는 단 하나의 영원한 역사의 바른 편만 존재합니다. 바로 하나님의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