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에 따르면 약 절반의 미국인들이 지적 외계인의 존재를 믿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이런 결과가 나온 중요한 이유는 많은 과학자들이 외계인이 존재해야만 한다고 독단적으로 주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세속주의자들은 왜 이토록 외계인에 대해 열정적으로 확신할까요? 몇가지 이유중 하나는 생물의 복잡성입니다. 수많은 진화론자들은 이런 복잡한 생물이 진화되는데 수십억 년도 충분한 시간이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생물은 오래된 우주 어딘가에서 진화되기 시작했고 외계인으로부터 지구에 “뿌려진 씨앗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외계인들이 생명을 창조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진화론적 생물학자이자 무신론 선교사인 리처드 도킨스는 이런 일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익스펠드(Expelled, 추방, 2008)라는 다큐멘터리의 인터뷰에서, 그는 외계인들이 진화하고 정교한 기술을 개발하여, “아마도 이 행성에 그들이 심은 생명 형태를 디자인했을 수 있고… 만약 화학, 분자 생물학의 구체적인 부분들을 살펴보면 이에 대한 증거를 찾을 수 있고, 설계자의 어떤 사인과 같은 것을 찾을 수 있을지 모른다” 고 제안했습니다. 하나님이 아닌 외계인을 창조주로 받아들이려는 그의 의지는 자신의 마음속에 진리를 억제하려는 고백이 아닐 수 없습니다 (롬1:18-23).

생물이 특별한 창조물이 아니라고 믿는 진화론자에게 외계인의 존재는 명백합니다.만약에 생물이 지구상에서 무작위적으로 발생했다면,이 거대한 우주 어딘가에서 도 발생했음이 분명합니다. 이는 지구가 특별하지 않다는 세속주의자들의 개념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외계 생명체는 성경과 일치될 수 없습니다. 지구는생명이 살 수 있도록 하나님에 의해 특별하게 창조되었습니다 (사 45:18). 창조의 날들을 통하여 하나님은 다양한 생명체들을 만드셨고 그것들이 어떻게 지구에서 살아야 할지를 묘사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지구에서 살고 통치권을 갖는 그분의 형상을 지닌 자요 최고로 영광스럽게 만드셨습니다. 다른 “궁창의 광명체” 중 어디에도 생명체가 살 수 있도록 창조했다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창 1:14-15). 광명체들은 만든 목적과 설계가달랐으며,분명한 것은 생명을 위해 창조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지적인 외계 생명체의 성경적 가능성은 더 큰 문제가 있습니다. 성경은 온 우주가 죄에 의해 타락했고 저주받았다고 말씀합니다 (롬8:22). 만약 지적인 외계인들이 존재한다면, 그들은 저주받았지만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어떻게 “우키(Wookiee: Star wars에 나오는 외계인)” or 혹은 “벌칸(Vulcan: Star Track에 나오는 외계인)”들이 구원받을 수 있습니까? 그들은 예수님의 혈육이 아니고, 따라서 그분의 보혈은 그들의 죄에 대한 보상이 될 수 없습니다. 성경말씀은 예수께서는 단번에 죽으셨고 예수는 하나님인 동시에 사람이며 그 외에 어떤 존재도 아니라고 말씀합니다 (벧전3:18; 히 9:27-28, 10:10). 하나님의 구원 계획은 단지 인류에게 국한된 것입니다.

그 모든 광고와 노력, 자원과 돈을 소모했음에도 불구하고 외계 생명체 나이들이 보낸 신호가 발견된 적은 전혀 없습니다. 그러나 세속적 믿음은 사그라들지 않을 것입니다.왜 그럴까요? 외계인들은 진화에 관한 강력한 증거를 제시할 것이라는 믿음 때문입니다. 외계인들이 우주의 신비들을 풀고, 생명의 의미를 깨닫게 해 주며, 질병을 치료하고 이 세상의 문제들을 고침으로써 유토피아로 우리를 안내할 것이라고 묘사됩니다.익숙한 이야기 아닌가요?

이들은 아주 매력적인 “하나님의 대체자”입니다. 사람들은 이 종교(!)를 수용함으로써죄에 대한 책임도 없고 심판도 피할 수 있는 “신이 주는혜택”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런 상상물과 대체될 수 없으며 성경은 실재입니다. 지구는 특별한 곳이며 창조의 영적인 중심입니다. 이곳은 하나님께서 직접 방문하셔서 우리의 혈육이 되셨고,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으며, 죽음에 대해 승리하심으로써 오직 자신의 독특한 형상을 지닌자만을 위하여 구원의 길을 만드신 곳입니다. 츄바카(Chewbacca: Star Wars에 등장하는 인기 외계인)에게는 미안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