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뉴스레터]

지난 칼럼에서 어떻게 수백만 광년 떨어진 별빛들을 지구에서 수천 년의 짧은 시간에 볼 수 있게 되었는지 새로운 우주모델을 통하여 설명하였다.[1, 2] 이번 칼럼에서는 창세기의 홍수 기간 동안에 이루어진 두 번째 시간의 팽창에 대한 험프리 박사의 설명을 다루려고 한다.

노아홍수 동안 두 번째 시간의 팽창
이전 출판에서 이미 언급하였듯이 험프리 박사는 다음의 동일한 두 성경 구절을 통하여 이 우주에는 두 번째 공간의 팽창과 시간의 팽창이 홍수 기간 동안에 있었다고 결론지었다.[2, 3]
시편 18편 9절과 사무엘 하 22장 10절은 동일한 것으로 “저가 또 하늘을 드리우고(bowed) 강림하시니 그 발 아래는 어둑캄캄하도다(He bowed the heavens also, and came down: and darkness was under his feet.)”라고 기록되어 있는 말씀이다. 이 말씀이 중복되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함을 암시해 준다. 다윗은 이 시편에서 “이 땅이 진동하고 산의 터도 요동하였으니 그의 진노를 인함이라(시18:7)”라는 대격변의 홍수심판을 언급하면서 당시 위험으로부터 주님이 그를 어떻게 구원하였는지 회고하고 있다.

여기서 굽혀진(bowed)으로 번역된 히브리어 동사 나타(natah)의 주된 의미는 팽창(stretched) 을 뜻한다. “드리워진 또는 굽혀진(bowed)”것으로 번역한 것은 가능성 있는 번역 중에서도 거리가 조금 먼 뜻이다. 참고로 성경의 다른 곳에서는 모두 그 동일한 단어를 하늘의 팽창 (stretched out)으로 번역하고 있다. 험프리 교수는 첫 번째 의미에 무게를 두고 이는 하나님이 창세기의 홍수 기간에 지구에서 측정된 일상의 속도보다는 더욱 빠른 속도로 우주 공간을 펼치신 것을 암시한다고 보았다.

노아홍수 기간에 있었을 격변적인 사건들이 우주공간이 펼쳐지는 동안에 시간의 팽창이 발생한 것을 시사하며, 그 펼쳐짐이 지구에서 볼 때 매우 빠르게 보이는 이유를 설명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림1의 상단에 있는 작은 삼각형 영역은 6일 창조 후 1656년 발생한 노아홍수 기간이다. 이 영역에서 팽창과 수축은 광속보다 더 느려졌고 수십만 광년 거리의 밖으로 향한다. 이 기간에 만일 노아가 밤하늘을 보고 있었다면 지구상에서 그 모습은 엄청 빠르게 변하고 있었을 것이다. 적당한 망원경으로 그가 약 5억 년이나 오래 성장된 은하들까지 볼 수 있었을 것이다. 예를 들어 나선형 은하들은 더욱 감겨졌고, 별들은 HR(Hertzsprung-Russel)도표 상에 더욱 전개되었으며 초신성(SN)은 더 빠르게 퍼져나갔을 것이다. 무시간 영역의 광속의 퇴행 속도 와 결합된 이 두 번째 시간팽창은 왜 먼 은하들, 특히 먼 나선형 은하들이 근접한 은하들보다 더 젊게 보이지 않는 지 그 이유들을 잘 설명해 준다. 이 사실들이 무시간 영역의 유효함을 잘 보여주고 있다.

우주시간과 지구 시간
두 번의 우주 팽창을 경험하는 동안 지구는 무시간 영역 내에 있었기 때문에 지구상에서 기능을 하는 지구 시계와 깊은 우주에서 기능을 하는 우주 시계의 시간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이다. 여기서 경미한 숫자의 차이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만일 지구의 창조가 지구 시간으로 약 6000년 전 이었다면 우주의 가장자리에 있는 물체의 창조는 우주시간으로 약 150억 년이 된다. 따라서 두 시계의 어림 차이는 약 2,500,000 배가 된다. 이는 그림1의 좌측에 있는 지구 시간 눈금이 척도(스케일)로 그려질 수 없음을 뜻한다. 아마도 지구 시간 눈금 상에 있는 시간은 첫 번째 6일 창조 주간으로부터 노아홍수까지 약 1656년 동안 오늘날 우리가 경험하는 동일한 속도로 흘렀을 것이고 그리고 홍수로부터 오늘날까지 4천 년 이 또한 동일하게 흘렀을 것이다. 지구 시간 눈금은 우주시간 눈금에 비해서 압축되었고 무시간 영역 내에 존재하는 기간이었다.

  • 번역/정리: 이동용 박사 (항공기계공학)

출처: ACTS & FACTS 2011년 2월호

참고문헌
1.Humphreys, D.R. 2008, New time dilation helps creation cosmology, Journal of Creation, 22(3): 84-92
2. Humphreys, D.R. 1994, Starlight and Time, Green Forest, AR: Master Books.
3. Humphreys, D.R. 2000, Accelerated Nuclear Decay: A Viable Hypothesis? In Radioisotopes and the Age of the Earth: A Young-Earth Creationist Research Initiative, Vol.1. L. Vardiman, A. Snelling and E. Chaffin, El Cajon, CA: ICR and St. Joseph MO: CRS, 333-379. See especially pages 367-368.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