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미국 창조연구소의 브라이언 박사의 최근 글이다. 진화론의 문제점을 정확하고 간결하게 지적한 글이기에 번역하였다

ICR(미국 창조연구소) 설립자인 모리스(Henry Morris) 박사는 2003년에 “모든 미디어 가 진화론을 강력하게 홍보해왔고… 공립학교와 세속 대학에서 진화론만 가르쳐온 것 이 사실이다”라고 했다. 그러나 매년 실시되었던 여론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절반은 여전히 진화론의 일부를 불신하고 있다. 이에 모리스 박사는 우리가 큰 그림에서 진화 를 반박할 증거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았다. 나는 진화론자를 자극하는 질문을 통해서, 사람들이 진화론적 약점을 인식하고 창조론적 관점을 더 많이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을 발견했다

아래 글은 진화론에 대한 10가지 거짓 진술을 검토함에 따라, 자연과정이 순전히 초자연적인 창조주에 의해서만 가능한 것이라고 믿는데 도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어서 제안된 몇 가지 질문들은 각 주제에 대한 대화를 유도하는데 도움이 된다.


1. 우주는 빅뱅으로 시작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빅뱅에 대하여 마치 과학적 사실 인 것처럼 말하지만 실제로는 결코 입증된 적 없는 추측이다. 어떤 사람들은 우주가 여전히 팽창하고 있는 것 이 폭발에 의한 영향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오늘날 우주가 팽창한다고 하더라도 빅뱅이 우주의 기원일 필요는 없다. 하나님께서는 사과 크기부터 시작하지 않고 훨씬 더 큰 크기로부터 확장할 수 있으셨다. 세속적인 교과서조차 수평선 문제와 성숙한 은하 문제와 같은 빅뱅의 한계를 알고 있다. 빅뱅이 사실이라면 우주는 그 구조와 온도에 걸쳐 현재 알려진 것과 같이 놀랄 만한 균일성 또는 “동일성”을 가져서는 안 된다. 빅뱅이 옳다면 또한 지구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은하는 (빛이 지구에 도달하기 위해 긴 시간이 필요 하고 따라서 오래 전에 은하가 처음 형성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줘야 하므로) 어린 은하로 보여야 한다. 그러나 그들은 가까운 은하와 같은 나이의 성숙된 모습 을 보여준다.
질문: 관찰할 수 있고, 측정 가능하며, 반복적인 실험을 통해 빅뱅이 실제로 발생했음을 알 수 있을까? 수평선 문제와 먼 은하의 성숙한 모습의 문제는 어떻게 답변할 것인가? 처음 ‘폭발’된 모든 재료나 에너지는 어디에서 온 것인가?


2. 지구는 46억년 되었다?
세속적인 과학자들은 지구가 46억년 전에 자연과정을 통해 형성되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많은 증거가 우리 행성이 그보다 젊음을 확인시켜준다. 예를 들면, 현재 지구 자기장의 쇠퇴 속도를 보면 지구 자기장은 10만년 전에 시작해야 한다. 또한 지구의 화석, 석탄 및 다이아몬드는 수백만 년 전의 것으로 추정되지만, 그들은 모두 짧은 수명의 방사성 탄소 원자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10만년 보다 오래될 수 없다.
질문: 지구가 수십억 년이라면 왜 아직도 자기장이 있을까? 수백만 년 전에 형성됐다고 여기는 천연자원에서 반감기가 짧은 방사성 탄소가 발견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3. 지질학자들은 암석의 나이를 정하는데 좋은 과학(good science)을 사용한다?
어떤 지질학자도 암석의 나이를 직접 측정할 수는 없다. 그리고 우리 중 누구 도 지층이 형성되는 과정을 보지 못했다. 이런 이유로 연구자들이 “나이”를 추 정하기 위해 암석의 동위원소 양을 측정할 때, 동위원소 비율을 시간 추정치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가정을 사용해야 한다. 그들은 일 관된 붕괴 속도, 동위 원소 의 처음 비율, 그리고 동위 원소가 붕괴된 이래로 동위 원소의 출입 여부를 가정한다. 같은 암석 표본에서도 동 위원소를 통한 “나이”가 항 상 일치하지는 않기 때문에 과학자들은 어떤 결과를 받아들여야 하고, 또 어떤 결과를 버려야 할 것인지 자신의 신념으로 결정해야 한다. ICR은 RATE(방사성 동위원소와 지구의 나이)의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세 속적인 지질학자들이 암석을 측정할 때 나쁜 과학(bad science)을 사용한다는 강력한 증거를 발견해왔다.
질문: 이미 생성된 시기를 알고 있는 암석에 대하여 이 방법이 종종 부정확한 나이를 제공한다면, 과거에 형성된 암석에 대한 방사성 동위원소 연대 측정법을 어떻게 신뢰할 수 있을까? (같은 암석에서) 측정된 동위원소의 나이가 서로 일치 하지 않을 때, 과학자들은 어느 것이 옳은 지 어떻게 결정할까?


4. 과학자들은 무생물에서 생물을 만드는 수준에 근접했다?
과학자들이 화학물질로 생물학적 생명체를 만들려고 적어도 한 세기를 보냈지만 하나의 DNA 분자도 만들어내지 못했다. 세포의 에너지, 정보 저장, 신진 대사 기계는 서로가 의존적이기 때문에 이 세 개의 복잡한 시스템이 한꺼번에 발생하지 않는 한 첫 세포는 자연과정을 통해 발생할 수 없다. 또한 생명체에 붙어있지 않는 체세포는 파괴된다. 생명을 만들려고 했던 시도의 모든 실패는 생명의 근원 이신 하나님을 강조한다(시 36:9).
질문: 과학자들이 자연과정만으로 DNA를 만들 수 있다고 할지라도, 단백질 이 없이 DNA를 보호하고, 포장하고, 조작하고, 보내고, 알맞은 단백질을 생성하고, 스스로 유전 정보의 오류를 수정하는 것이 어떻게 가능하겠는가? 아직 한 번도 유도되지 않은 과정을 통해 이런 단백질을 획득하거나 발달시키는 것이 어떻게 가능한가?

5. 우리는 지렁이와 공통 조상에서 비롯되었다?
고양이 종류에 포함된 사자, 호랑이, 라이거 및 치타와 같이 하나의 종류 내의 변이는 관찰된다. 생물체들은 변화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형질 변형을 일으킬 수 있지만, 물고기가 개구리로 변하거나 지렁이가 점차 사람으로 변하는 것을 결 코 볼 수 없다. 고양이는 고양이를 만들고, 개구리는 개구리를 생산하며, 지렁이는 지렁이가 된다. 진화론자들은 지금까지 발표되었던 어떤 전이 화석에 대해서도 서로 간에 동 의하지 않는다. 그러나 진화론자들은 생물 사이의 비슷한 특성을 관찰함으로써 동물과 인간의 공통조상의 지도를 만들려고 한다. 하지만 각 연구가들은 서로 다른 지도를 만든다. 이들이 만든 모든 지도는 한 특성을 가진 생물이 자발적으 로 여러 단계를 거쳐 다양한 종류로 진화하는 상상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질문: 한 종류의 유기체가 완전히 다른 종류로 변형되었다는 것을 설명한 단 하나의 과학논문이라도 존재하는가? 과학자들은 똑같은 생물 군을 위해 많은 다른 조상들을 인위적으로 만드는데, 이런 인위적 과정은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

6.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의 DNA의 변화는 진화의 진행을 보여준다?
시카고 대학교의 렌스키(Richard Lenski) 박사의 유명한 대장균 육종 실험은 실 험실 안에서 진화를 관찰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우리는 이 유명한 실험에서 눈 앞에 펼쳐지는 진화를 볼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5만 세대가 지난 후에도 대장균은 여전히 대장균만을 생산한다. 돌연변이로 인해 일부 대장균은 조절장치를 잃어버리며 더 효과적인 구연산 염을 만들 수 있지만, 이 손실로 인해 발생한 돌연변이가 세균 이외의 더 나은 다른 어떤 것으로 발전된 적은 없다. 이와 동일한 사고로, 어떤 사람들은 독감 바이러스가 새로운 변종으로 변하는 것을 보며 분자로부터 인간까지의 진화가 증 명되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새로운 독감이 발생할지라도 우리는 여전히 독감 에만 맞서고 있다.
질문: 5만 세대 이후에도 박테리아가 어떤 새로운 기능으로도 진화된 적이 없다면, 앞으로 진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여길 만한 이유는 무엇인가? 독감 바이러 스 돌연변이가 큰 그림의 진화를 증명하는데 어떤 도움을 주는가? 왜 많은 돌연 변이가 일어나도 여전히 독감 바이러스로만 남아있는가?


7. 자연선택이 생물들의 외형을 변화시킨다?
진화론자들은 생물의 다양한 특성을 갖추는 과정을 설명할 때 환경적 압력 을 통한 자연선택을 인정한다. 예를 들어, 공기의 성질은 새의 깃털이 공기 저항에 맞도록 변화시키는 도움을 주었다는 식이다. 그러나 실제로 과학자들은 동 식물에서 자연선택으로 인해 새로운 기능이나 기관이 생성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질문: 환경이 어떻게 생물을 재설계하도록 하는가? 공기가 어떻게 깃털의 공 기역학적인 능력을 계획하고 설계할 수 있는가? 왜 공기는 모든 생물에게 깃털을 주지 않는가? 실제로 자연선택이 생물을 새롭게 설계하는 것을 아무도 본적이 없는데 생물의 독특한 모습에 대하여 진짜 설계자에게 공을 돌리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8. 고래 화석은 진화를 보여준다?
우리는 박물관에서 파키세투스(Pakicetus)가 고래 조상으로 분 류된 것을 볼 수 있다. 2001년에 지느러미가 아닌 다리가 달린 전 신의 파키세투스 화석을 발견했음에도 불구하고 박물관은 이 가짜 표본을 계속해서 전시한다. 진화론자들은 어떻게 하든지 이 걷는 포유류가 고래로 진화했다고 가르친다. 어떤 사람들은 이 고래 조상들이 다리를 가지고 있을 때에 “엉덩이 뼈”가 쓸모 없는 흔적기관이라고 추측했다. 그러나 연구가 진행됨에 따라 이 골반뼈는 수중 교미에 필수적임을 알았다.
질문: 파키세투스가 고래로 변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기능상의 신체 변화가 있어야 하겠는가? 부분적으로 개와 고래의 모양을 함께 가졌던 과도기적 생물이 어떻게 생존할 수 있겠는가? 과학자들이 고래 엉덩이 뼈를 잘 못 해석했음 에도 불구하고 왜 우리는 고래가 이전에 다리를 가진 적이 있다고 믿어야 하나?

9. 원숭이-인간 화석은 인류 진화를 증명한다?
요한슨(Donald Johanson)은 자신이 발견한 화석인 “루시(Lucy)”를 인간의 조상 이라고 주장하고 화이트(TimWhite)는 자신의 발견을 통해 “인간의 조상은 루시 가 아닌 아르디(Ardi)”라고 주장한다. 어느 쪽이 옳은지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박물관에는 (전이) 화석에 대한 증거로 인간의 발과 함께 루시가 전시되어 있 다. 2018년에 ‘어린’ 루시 화석이 발견되었는데 엄지발가락이 굽어 있었고 원숭이를 닮았었다. 루시는 멸종된 원숭이일 뿐이지 인간을 닮은 부분이 없다. 전문가들은 인간의 조상으로 발표되었던 모든 화석들을 멸종된 원숭이, 멸종된 인간, 확인할 수 없는 것 또는 사기품으로 분류했다. 또한 일부 진화론적 전문가들 역시 발표된 모든 것을 인간 조상이라고 하는 주장에는 반대한다.
질문: 당신은 인간 진화의 증거라고 모든 진화론적 전문가가 동의하는 어떤 전이 화석의 이름이라도 말할 수 있는가? 인간 진화가 사실이라면 동물에게 없는 추상적 사고,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 옳고 그름에 대한 지식과 같이 인간에게만 있는 특성을 자연과정이 어떻게 부여할 수 있을까?


10. 인간과 침팬지는 98 %의 유전적 공통점을 공유한다?
침팬지는 진화론적으로 원숭이와 같은 조상으로부터 갈라진 것으로 여기는, 쉽게 말해서 동물계 안에서 사람과 친인척 관계이다. 진화의 세속적인 시간 안에 이 변화가 일어나기 위해서는 침팬지와 인간 게놈은 적어도 98% 유사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침팬지는 인간보다 6% 더 많은 DNA를 가지고 있으며, 나란히 서열을 비교할 때 그 유사성은 85%를 넘지 않는다. 또한 유전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돌연변이는 새로운 정보를 생성하지 않는다. 한마디로 98% 유사성이란 결 과는 가짜다.
질문: 단순히 크기에 기초하여 침팬지와 인간 게놈의 백분율 차이를 알 수 있 는가? 85%의 유사성을 보여주는 최근의 연구에 대하여 어떻게 답변을 할 수 있 을까?

단 하나의 질문
진화론은 실질적인 증명이 아닌 단지 말로만 이루어져 있다. ICR은 진화론자 들의 확언과 논증을 평가하는 깊이 있는 많은 자료를 제공한다. 자연이 만물의 창조자라고 하는 믿음에 의심을 줄 수 있는 씨앗을 심기 위해서, 때때로 단 하나의 자극적인 질문이면 충분하다. 진화론을 지지하는 주장이 허구라는 것을 알 면 알수록, 이에 대하여 우리는 그들과 진정으로 차별화된 무장을 하게 된다.

Thomas Brian, Ph.D., Toppling Ten Fake Facts That Prop Evolution, Acts & Fact, Institute for Creation Research, April 30, 2019. 번역 / 이재만(지질학, 과학교육학, 구약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