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개의 지구 크기의 행성들이 발견되다

By Frank Sherwin, M.A.

 

세속적 과학자들은 가까운 항성계인 물병자리에서 최근 일곱 개의 지구 크기의 행성들을 발견한 것에 대해 흥분하고 있다. 그 보고에 따르면, 세 개의 행성들은 표면에 물이 존재하게끔 허용할 수 있는 거리에서TRAPPIST-1 이라고 불리는 모성 주위를 공전하고 있다.

많은 진화론자들은 곧 이들 행성들 중 하나 혹은 그 이상에서 곧 생명체가 발견될 것이라며 들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완전히 부적절한 추정은 알려진 사실과 매우 동떨어져 있다. 어떤 행성이 그 표면에 물이 존재할 수 있는 곳에 있다는 사실은 물이 정말로 그곳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설사 액체 상태의 물이 존재한다고 하더라도 복잡한 유기적 생명체가 존재할 미세한 가능성이 생기는 것도 아니다. 진화론자들은 수상환경으로부터 생명체가 자발적으로 생기도록 하는 데 있어서 존재하는 심각한 생화학적 문제들에 대하여 알고 있다. 물의 표면은 복잡한 유기 생명체를 발생하도록 하는 것이 아닌, 그것이 발생하지 못하도록 하는 화학적 간섭 부반응이 생기도록 함으로써, “물을 첨가함”으로써 생명이 발생한다는 단순한 이론을 가능하지 못하도록 한다. 추가적으로, 자발적으로 형성되는 물질들은 결코 스스로 살아 있는 세포를 만들 수 없다; 이러한 사건은 목적과 계획, 그리고 특별한 창조를 필요로 한다. 이러한 사건은 다름아닌 기적 그 자체이다.

태양계외 행성들은 생명을 품는 데 있어서 형편없는 업적을 가지고 있다. 그 이유는 아주 많다. 우선, 생명이 존재하고 번성하기 위하여 정밀하게 지켜져야만 하는 수십 가지의 거주 가능적 요건이 존재한다.

이와는 관계 없이, 나사의 수석 과학자인 토마스 저르부첸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 발견은 두번째 지구를 발견하는 것이 만약의 문제가 아닌, 언제의 문제라는 힌트를 우리에게 준다.” 다른 진화론적 과학자들은 긴 목록의 생명이 거주가능한 지역에 대한 필수요건을 들며 이러한 야단스러운 낙관론을 반박한다:

“어떤 항성계에서든, 생명이 진화하기에 충분한 시간동안 생존하기는 커녕, 생명이 시작되도록 하는 것을 너무도 어렵게 하는 많은 요소들이 존재한다. 그렇다면, 우주의 다른 곳에 있는 어떤 종류의 항성이 거주가능한 행성을 위한 완벽한 조건을 제공할 수 있겠는가?”

비평가들은 그러한 행성들 중 하나라도 그 행성의 자전축을 안정시킬 수 있는 위성을 가지고 있는지 질문한다. 만약 그렇다면, 그 위성은 그 물을 섞기에 적합한 (Tidal Habitable Zone) 조수를 일으키는가? 지구의 생명들은 그것과 또 다른 이유들로 인하여 달에 의존하고 있다. 액체상태의 물은 별 주위의 거주 가능한 지역에서만 존재할 수 있다. 이들 세 행성들의 표면에 물이 존재하기 위해서는 TRAPPIST-1 으로부터 적당한 거리에 있어야만 한다.

이들 행성들의 자전은 어떠한가?

“너무 빠르거나 느리게 자전하는 행성에서 생명은 존재할 수 없다. 이것은 우주생물학자들이 고려해야만 하는 또다른 골디락스 문제이다.”

이들 행성들은 TRAPPIST-1 으로부터 나오는 생명에 위해한 광선들로부터 그것들을 보호하는 자기장으로 둘러싸여 있는가?

그 과학자들의 깊은 진화론적 연대에 대한 호소에서 자연주의적 철학을 엿볼 수 있다:

“TRAPPIST-1 은 적어도 5백만년 되었다,” 그리고 “그것은 또다른 10조년동안 존재할 것이다,” 그리고 만약 생명이 발견되지 않을 때 댈 수 있는 간편한 핑계를 볼수 있다. “지금 그 행성들에 생명이 존재하지 않더라도, 그것은 앞으로 진화될 수 있다.”

그 논문 전체를 통하여, “가능할 것이다 (could)”, “믿어진다 (believed),” “예상 (prospect)”, “희망 (hope)”, “가능한 (possible)”, 그리고 “그렇다 할지라도 (even if)” 와 같은 단어들이 나타난다. 그것은 실증 과학이 아닌, 희망사항에 대한 추측이다.

연기와 과장광고가 걷혔을 때 남은 것은 천문학자들이 단순히 하나의 항성 주위를 공전하는 지구 크기와 비슷한 일곱개의 행성들을 발견했다고 하는 사실 뿐이다. 창조론자들은 하나님이 그분의 영광을 위하여 창조하신 새로운 세상을 발견한 것에 대해 기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