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이었는데 창조론에 관한 많은 것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책자가 개인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고 개선 할 점이 생각 나지 않을 정도로 몸도 마음도 편했고 정말 유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Yeunha Kim <Santa Monica Onnuri Church>

 

창조에 대해서 그 지식과 과학을 듣는 것뿐만 아니라 직접 홍수의 흔적을 눈으로 다시 보고 하나님의 창조를 몸으로 체험 할 수 있게 늘 상세한 설명과 좋은 프로그램으로 섬겨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 드립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 Gloria Zhang <Santa Monica Onnuri Church>

 

작년에 이어서 서부 창조과학 투어를 하게 되었는데 작년 강의가 제가 가지고 있던 진화론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강의였다면 이번 강의 는 창조론자로서 이를 퍼트리고 논리적으로 설명 할 수 있도록 무장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투어 내내 정말 즐거웠고 너무나도 값진 경험을 했습니다. 감사 드리며 수고하십시오.

– Jonghyun Chey <Santa Monica Onnuri Church>

 

올해 좋은 기회를 얻고 창조과학여행을 다녀옵니다. 그 동안 배워왔던 것을 한번 뒤집고 다시금 생각 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 창조 과학이 조금 더 퍼지고 멀리 알려져서 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Hyun Yoon <Santa Monica Onnuri Church>

 

처음으로 창조과학에 와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많은 것들을 알고 가는 것 같아 기쁩니다. 사실 창조과학에 올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는데 우연히 좋은 기회를 가져 오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인도 하신 것 같이 느껴졌습니다. 지금까지 공부하고 별 생각 없이 믿었던 내용들이 다 거짓이고 성경에 대해서 더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회 가고 큐티 하는데 성경에 대한 지식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런 사실들을 알리려면 먼저 내가 잘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Jessie Han <Santa Monica Onnuri Church>

 

이번이 창조과학 처음은 아니지만 그 동안 배웠던 것들을 다시 되새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앞으로 친구들과 얘기 할 때에 더욱 더 설득력 있게 하나님에 대해서 말 할 수 있을 것 같고 그로 인해 저의 신앙심이 더욱 깊어질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감사합니다.

– Minseok Oh <Santa Monica Onnuri Church>

 

I learned many things about Grand Canyon and about God. This was a great experience and I really enjoyed my time. Thank you.

– Mickey Jung <Santa Monica Onnuri Church>

 

그전에 학교에서 배웠던 진화론을 바로 알고 창조론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작은 풀과 새 한 마리도 주 안에서 계획하심에 따라 만들어짐에 큰 은혜를 받았습니다. 위대하신 하나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의해주신 박사님, 전도사님, 간사님 그리고 운전해주신 기사님 감사합니다.

– 김은빈 <San Diego Onnuri Church>

 

I believed in Creation all along in my life. Without giving much thought about it. I believed just because the Bible said so. I am glad that I learned that God gave us lots evidence of Creation and that it is very scientific. I wish many young people come join this tour.

– 주혜인

 

It is great experience to get more scientific proof of God’s creation. Also it is truly clear what we are facing in this world, which is deciding which is making people away from living God. We need more prayer and more knowledge about our God. And spread the word.

– Banyah Choi <Santa Monica Onnuri Church>

 

학부 때 창조와 진화라는 수업을 듣긴 했지만 많이 잊고 산 것 같습니다. 누군가 왜 창조론을 믿느냐 묻는다면 대답 할 수 없을 정도로. 석사를 마치고 다음 스텝을 준비하던 중 그저 그랜드 캐년을 무료로 갈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하여 신청하고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첫 날은 피곤해서 박사님의 설명도 비디오도 주의 깊게 듣지 못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더 집중 할 걸.. 하는 생각이 듭니다. 둘째 날 그랜드 캐년을 둘러보면서 노아홍수 그 기간 동안 세상을 심판 할 수 밖에 없으셨던 하나님의 아픈 마음이 옮겨오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얼마나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가 없었으면 하나님의 뜻을 묻고 하나님이 명하신 대로 따르고 행하는 자가 없었으면 하나님께서 홍수라는 선택을 하셔야 했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때가 노아가 방주를 짓던 그 때와 비슷한 것이 아닌지 그렇다면 나는 이런 때에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하나님의 사람으로서의 삶을 사는 것에 대한 생각을 해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침팬지가 인류의 조상이라며 지구는 우주에서 한낱 보잘것없는 조그마한 행성일 뿐이다라는 생각을 하며 우리 스스로를 하찮고 랜덤 하게 탄생되어 살아가는 존재로 비하하며 살아가는 우리 세대에 더욱 더 하나님의 인류를 위한 계획과 우리를 위해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디자인하셨다는 창조론이 널리 퍼져서 모두 하나님의 사랑 안에 존귀한 존재로 회복되기를 원합니다. 제 삶의 의미에 대해서 목적에 대해서 그리고 나를 위한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느끼고 생각하는 시간 주신 것에 대해 감사 드립니다. 병든 가치관과 자화상을 가진 이 세대에 하나님의 universe이 보여지는 디자인에 대한 정보가 더욱 많이 퍼지고 많이들 느끼게 되어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회복 할 수 있는 기회를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하고 좋은 이런 값진 기회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 조수빈 <San Diego Onnuri Church>

 

한동안 제 삶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에 대해 잊고 살고 있었습니다. 될 대로 되라지 했던 것 같아요. 삶의 목적을, 하나님께서 주셨다 생각했던 목적이 여러 번 좌절 되면서, 하루 하루 주어진 일만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여기 와서 첫 번째 비디오에서 진화론은 random chance로 세상의 존재에 대해 설명하고 창조론은 세상의 존재에 대해 하나님의 목적이 있음을 ‘왜’ 존재하는지에 대해 대답한 것도 많이 와 닿습니다. 그리고 내 삶에 비추어 나의 삶의 목적은 무엇일까 하나님께서 나를 여기에 있게 하신 존재의 목적은 무엇일까 생각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제 존재의 이유와 하나님의 목적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줘서 감사합니다.

– 정혜련 <San Diego Onnuri Church>

 

This was my second time on this trip and the first time I came, I didn’t pay attention and just slept. But I learned so much and it cleared many doubts and questions.

– John Yi <Irvine Onnuri Church>

 

Something I found very fun was the quiz. It really woke people up and got them participating. It is a great way to get students to pay more attention. More quizzes would be great! I learned so much and am more confident in my faith. Thank you.

 

Since I was born, I was thought that God created the world and us. However, I did not know how he created earth nor I cared to. Then, as I went on to high school, though I knew God was the creator. I was melting what I learned from school, evolution, and creation through this tour. I clearly know what I believed in was very wrong and very thankful to God that he has taught me the right information, what I did not favor in the tour was the long exhausting bus ride.

– Diana Ban <New Jersey Onnuri Church>

 

초등학교 때 그랜드 캐년을 온 적이 있었는데 그 때는 이 곳이 너무나 멋있고 굉장한 광경이라고 생각 했었다. 그러나 이번 투어 때는 마음이 아팠다. 약 5시간 동안 오는 버스 안에서 창문 밖을 보며 길을 달리는데 창 밖은 그저 홍수 후의 처량한 땅으로 밖에 안보였다. 얼마나 아름다운 곳이었을 텐데 우리들의 죄가 이 땅을 또 하나님의 마음을 너무나 많이 아프게 했다는 사실에 눈물이 날 뻔 했다. 이 흔적들을 보며 조금이나마 하나님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모태 신앙이라 창조에 대해 아무런 의심도 없고 진화론이 잘못 되었다는 것은 알았다. 그렇지만 또한 창조가 얼마나 놀랍고 아름다운 것이라는 것도 의식하지 못한 체 살아왔다. 하나님의 가장 아름다운 창조물인 우리가 이 세상을 더 아름답게 가꿔가야 하고 또 창조를 못 믿는 사람들에게 이 많은 증거들을 보여주고 믿음이 성장해 나가도록 내가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말 도안되는 진화론을 믿는 사람들을 보면 마음이 아프다. 그들도 진리를 믿는 것을 원할 텐데 이 세상의 잘못 된, 그저 과학이라는 말로 그 사람들을 현혹 시키고 있는 것 같다. 이번 창조과학 여행을 통하여 많은 생각들도 생기고 또한 하나님에게로 다가가는 좋은 계기인 것 같다. 이사 사실을 듣고 세상에 나아가길 원한다.

– 고은빈 <New Jersey Onnuri Church>

 

At first, I felt kind of awkward because I was the only one that came from NY. But God sent me new friends and it was really thankful for me. Also, I only came to NY a year and a half ago, so I didn’t really have a chance to come to LA and go to Grand Canyon. But God made me to come here and enjoy God’s creation. I really appreciate God. And learned lots of things from those seminars we had. Thank you.

– Joanna Jisoo Lim <New York Onnuri Church>

 

From middle school, my friends who are usually non-believers challenged me a lot regarding to evolution and creation theory. I learned creation science through books and research papers but this creation tour totally changed me. Instead of obsessing over scientific facts and evidences of both sides, I started looking at God, who is the center of all things. I was surprised to realize that this creation science relates to our identity problems and God reassured me that I am a special kind. I am happy to know about what happened in the past and I will devote myself to evangelize and influence people with this knowledge.

– Celine Park <New Jersey Onnuri Church>

 

지난 3일간 잘 먹고 잘 배우고 잘 쉬다 갑니다. 오기 전 기대를 많이 안하고 왔는데 저를 생각하게 만들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창조론을 무턱대고 믿었던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고 학교에서 배우는 진화론과 성경에서 말하는 창조론이 충돌함에 불구하고 진리를 찾으려고 노력하지 않았던 제 자신이 많이 부끄럽네요. 하나님이 이 세상을 창조하신 사실은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니라 명백한 사실이고 자연 곳곳에서 증거를 찾을 수 있음을 보며 자신감을 많이 얻고 갑니다. 광대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우리 인간들을 위해 특별히 지으신 하나님을 다시 한번 찬양합니다. 이렇게 귀한 창조과학 사역을 하시는 간사님과 박사님 축복하고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김주현 <Santa Monica Onnuri Church>

 

이번 수련회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Seminar와 video를 통해서 정말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계획하시고 또 저희 모두를 사랑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정말 하나님의 창조물을 견학하고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되면 또 참석하고 싶습니다. 저희를 가르쳐주신 목사님 감사합니다.

– Rachel Choi

 

I learned a lot on this trip to the Grand Canyon. I also had lots of fun meeting new people. I would like to attend next time too. Thank you for everything!

– Jony Jung

 

늘 궁금하던 것들이 눈 앞에서 명확하게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도 살아계시고 지금도 역사하시는 것을 믿습니다. 또한 거부 할 수 없는 사실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고백하게 됩니다. 수고해주신 그리고 인내를 가지고 좋은 강의와 여러 가지를 설명해주신 박사님께 감사 드립니다.

– 지명

 

창조론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고 내 자녀들에게 창조론에 대해서 어떻게 설명을 해줄 것인지 다시 한번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경훈

 

창조주이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최고의 디자이너이신 주님을 발견하고 돌아갑니다. 과학적 근거가 없다고 생각했던 창조론이 이 세상의 어떤 과학자의 지론과 이론 보다도 더 정확하고 과학적임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작은 것 하나하나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숨쉬고 살아감을 다시 한번 깨닫습니다.

– 박예준

 

I am so glad I got to come to this tour and learn about the great creations of the world. I met a lot of friends and learned lots about the Grand Canyon, how evolution did not happen and lots more.

– Lindsey Song

 

I am beyond grateful I came on this tour. I didn’t realize it before I came on this tour, but being taught that evolution is fact made it really hard to believe. My faith was really on the line. This tour honesty changed my life and strength my faith. I learned so much I had many doubts about the bible. I no longer have any doubts! I feel free and now I just want to learn more and spread the knowledge. Our tour guide couldn’t have been any better, he was awesome! I am very lucky to have learned from him.

– Cindy Kim

 

저는 이번 창조과학탐사가 두 번째 여행이었는데 첫 번째 여행 때만큼의 충격을 받지는 않았지만 그때 배웠던 것들이 점점 희미해질 때 다시 올 수 있는 기회가 있음에 너무 감사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중고등학교도 Christian school을 다녔기에 솔직히 진화론은 한번도 접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창조론 또한 막연한 믿음 하나로 믿고 있었지만 제가 지금까지 공부해왔던 과학도 하나님을 증명 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하나님이 얼마나 크신 분인지 위대하신 분인지 또 무지한 우리들에게 많은 것을 직접 보여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느꼈습니다. 하나님의 딸로써 더 많은 지식을 쌓고 지혜롭게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저희를 위해 해주시는 투자 감사합니다. 다음 세대를 위해서도 계속해주세요. 박사님의 설명도 감사합니다.

– 홍은혜

 

Recently I have been struggling with my faith and have been constantly questioning God. I am really glad I was able to come on this trip because I have learned so much about God. The way he works, and how much he loves us. I am also very thankful for this chance to come see the Grand Canyon while learning about creationism. Thank you so much for everything.

– Danielle Kim

 

2011년 1월에 창조과학탐사를 다녀오고 이번이 2번째 여행이라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출발했지만 3일간의 여행은 나에게 더 큰 감동과 더 큰 감사가 있는 시간이었다. 김선욱 박사님의 계속되는 살아있는 역사의 말씀을 들으면서 그랜드 캐년을 바라보면서 주님은 늘 나와 함께 우리와 함께 하고 계심을 또 한번 느끼고 주님과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또한 감사한 것은 OMA에서 처음으로 차세대를 위해 지원하는 이 여행이 학생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궁금했다. 며칠간 여러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학교에서 배웠던 진화론과 박사님의 말씀을 통한 창조론을 확실히 비교 할 수 있었고 창조론이 확실함을 알게 되어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비디오 영상을 열심히 보고 듣는 학생들, 박사님의 질문에 열심히 대답하는 학생들, 피곤하고 지친 여정 가운데에서도 세미나에 눈을 깜박이던 학생들 모두 모두 감사하고 특히나 김선욱 박사님께 감사 드린다. 이 모임이 차세대를 위해 계속 될 수 있기를 바란다.
– 노현선 <Onnuri Mission Alli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