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하고 타협의 결과가 얼마나 무서운지 배웠습니다. 아이들에게 그리고 믿지 않는 남편에게 크리스찬으로 나름 옳다는 생동, 생각, 말을 하려고 항상 노력했지만 그 속에 “하나님”이 빠져 있는 경우가 많았음을 깨달았습니다 ‘기준’이 빠져있었던 거죠. 그것이 죄이고 그것이 이 시대가 나에게 요구하는 것이었음을 느끼고 두려웠습니다. 이젠 깨어 “기준=하나님=말씀” 빠진 삶을 살지 않도록 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 정귀희 (베델 한인 교회)

 

오래전 척스미스 목사님의 창세기 강해를 듣고 하나님의 창조와 노아의 홍수가 과학적으로 설명 될 수 있음을 알았지만 체계적으로 공부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그 동안 궁금했던 것들에 대한 많은 답을 얻었고 개인 적으로 더 공부하고 알아보고 싶은 열망이 생긴 좋은 여행이었습니다.

– 지상훈 (얼바인 온누리교회)

 

진리이신 하나님을 그랜드캐년 현장에서 말씀 속에서 만나게 해주신 이재만 선교사님 감사합니다. 세상의 많은 속임 가운데 진리이신 하나님을 붙잡을 수 있게 하는 탐사여행이었습니다.

– 장순국 (얼바인 온누리교회)

 

창세기 1장부터 끝까지 다시 읽고 다시 한번 주님의 뜻을 생각하겠다고 마음을 가졌습니다. 요번 여행은 eye open이 되었고 하나님의 세계를 다시 보게 되어서 감사합니다. 특히 이선교사님의 특강이 아주 좋았습니다. 계속 좋은 프로그램에 join하고 싶습니다. 아쉬움은 시간이 더 있었으면 했습니다. 다음 여행에도 꼭 참석하고 싶습니다.

– 배계자

 

하나님의 우리를 향한 모든 계획하심이 크나 큰 사랑에서 시작 되었다는 것 말로 다 표현 할 수가 없습니다. 크신 하나님의 사랑. 다시 또 감사, 감사

– Mijong Lee

 

기도제목이 확실해져서 감사 드립니다.

– 이성은

 

처음과 끝이 되시는 창조주 하나님! 감사합니다. 새로운 길을 알려주셔서 너무도 감사합니다.

– 안정희

 

이번 여행을 통해 제가 그 동안 얼마나 진화론의 패러다임에 빠져 있었는지 확실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선교사님의 명확하고 유쾌하신 설명 덕분에 많은 것을 새롭게 알 수 있었고 제 마음이 다시 뜨거워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또 이 놀라운 하나님의 말씀과 진리를 어떻게 전파할지 더 열심히 고민하고 기도하며 나가야겠다고 생각 합니다.

– 조호경 <얼바인 온누리교회>

 

이 탐사여행을 통해 성경 공부를 더 깊이 해야 하겠다라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성경 해석의 깊이가 너무 얇아서 이해가 되지 않은 것들을 다시 도전하고 싶어요.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제 말로 표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너무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정혜선 <얼바인 온누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