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리 전도사/ 아현 장로교회 영아부]

SNS를 통해 접한 우종학 교수의 유신론적 진화론, 새물결플러스의 글들을 지성인이라는 이유로 분별없이 받아들이는 청년들의 모습이 제 안에도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첫번째 현실이 되어야 한다는 말씀이 와닿았습니다. 이 시대에 너무나도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진화론과 창조에 대해 정확하게 알게 되면서 제 안에 있는 거짓과 오해들을 분별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돌아가서 많은 청소년, 청년들에게 전하고, 또 추천하고 싶습니다.

[서미희/남포교회]

성경이 사실이라는 것과 그 사실을 눈앞에서 직접 확인하며 하나님의 크고 위대하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특별히 3대 캐니언을 보면서 이 캐니언은 사람의 힘이나 자연현상으로 된 것이 아니라는 점이 확실히 와닿았습니다.하나님께서 심판하신 후 이 세상도 이처럼 아름답고 위대한데 처음은 얼마나 좋았을지, 우리가 소망하는 영원한 하나님 나라는 얼마나 좋을지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돌아가서도 창조주 하나님을 올바르게 전하고 예수님을 증거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굳게 합니다.

[정향기/중국 선교사]

성경에 있는 창조를 아무 생각없이 믿었었는데 이번 시간을 통해 진화론이 그렇게 근거 없는 허구인 것을 알고 많이 놀랐습니다. 이제 역사 과학적으로도 확실한 하나님의 말씀과 창조론을 믿게 된 것이 감격스럽고 더없이 감사합니다. 이재만 선교사님의 개인 간증과 영혼구원이 세워진 경로를 듣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은 하나님께서 진행하신다는 생각이 들어 다시 한번 감동했습니다. 믿음으로 끝까지 살아야겠다는 각오가 다시 생겼습니다.

[박갈렙 선교사/중국 예수군사대학]

창조과학선교회에 대해 익히 들어 알고 있었지만 실체는 잘 몰랐습니다. 사실 이번 기회는 오랫동안 기다리다가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기다리며 참석한 창탐이었지만, 그저 홍수의 흔적과 창조에 대한 지식을 얻는 정도로만 기대하고 참석했습니다. 그런데 첫날, 첫 강의부터 큰 충격이었습니다. 창탐이 이렇게 복음적이고 성경적일 줄 몰랐습니다. 너무 놀랐습니다.  진화론의 폐해가 현시대의 상황인 것을 배우며 창탐에 너무 늦게 왔음에 안타까운 심정이 들었고 무지함에 회개가 나왔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진화론이 성경의 정반대로 출발했음을 절실히 깨달으면서 더욱 말씀 중심의 삶과 예수중심의 사역을 다짐해 봅니다.  힘닿는 한 주변에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모든 분들께 창탐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특히 이 귀한 일에 헌신하시는 이재만 선교사님과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조정호 목사/사랑의교회]

성경적인 관점으로 세상을 보는 것과 세상적인 가치관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결과는 하나님 안에서 사느냐?아니면, 세상 속에서 믿음을 상실한 채 죽어가느냐?의 생명적 관계에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갑니다. 앞으로 성경 한권이면 충분하다는 믿음과 확신으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과 우리가 살아가는 실제 상황을 바르게 연결하여 진리안에서 감사와 기쁨의 삶을 살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기회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5일 동안 말씀으로 살게해주신 이재만 선교사님께 감사드립니다.

[김기준/하늘의교회]

매우 은혜로운 시간이었고 매우 감격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창조부터 시작한 마음은 예수 그리스도로 귀결되었습니다. 창조과학탐사를 통해 제 마음안에계신 그리스도께서 더 존귀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스도와 그분의 말씀에 대한 진화론의 거센 공격과 파괴적인 속성을 보았고 이를 반대하고 저항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너무 귀한 시간을 허락하신 하나님과 창조과학선교회와 이재만 선교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이혜란, 김효석/주내힘교회]

교육부서 사역을 하면서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  세상 교육과의 격차, 반대됨을 아이들에게 어떻게 설명하고 지도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 고민과 기도에 대한 명확한 응답이 바로 이 창탐입니다. 하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닷새 기간이 참으로 짧게 느껴졌습니다. 끊임없는 깨달음과 감탄의 시간이었습니다. 성경에 더욱 가까이 가고 예수님과 더욱 친밀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오직 성경! 오직 믿음! 하나님께 영광!!

[이종하/수원 한빛장로교회]

어릴 적부터 창조론이 공격받을 때마다 제가 할 수 있었던 유일한 이야기는 ‘우리가 진화될 때 그럼 원숭이들은 뭐했냐?’정도였습니다. 하지만 합신에서 김병훈 교수님으로부터 변증을 배우고 창탐을 통해 창조과학을 배우니 막연했던 저의 믿음이 사실로 드러났고 이제 견고하게 그들 앞에서 선포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하나님은 완전하십니다.  신학과 과학을 통해 하나님을 더 잘 알게 하시고 성경을 더 가까이하게 하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귀한 사역을 감당하시는 이재만 선교사님과 창조과학선교회 위해 무한하시고 무궁하시며 불변하시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늘 강하게 함께 하기를 기도합니다.사랑하고 축복합니다.

[김영상 전도사/송파 사랑의교회]

4박 5일의 창탐 일정으로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가 얼마나 진화론의 영향력 속에 살아가고 있었는가에 대해 깨닫게 되었고, 창조과학 사역이 얼마나 필요한지를 느낍니다. 교회까지 침투되어 있는 잘못된 진화론의 패러다임들을 성경의 올바른 관점으로 회복시키는 일에 교회가 얼마나 중요한 사명을 지니고 있는지를 생각하게 됩니다. 이 귀한 사역을 교회에서 이어받아 다음 세대를 세우는 일에 더욱 힘쓰기를 다짐합니다.

[곽은영 선교사/치앙마이 CIC교회]

강의를 듣고 그랜드캐니언을 보며 창조 때의 땅, 셋째날의 땅, 홍수의 흔적을 보고, 또 브라이스캐니언과자이언캐니언을 둘러볼수 있는 것은 큰 축복이자 은혜라 생각합니다.  또 이 시대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여러 사상과 가치관을 뒷받침하는 진화론의 영향력에 놀라게 되었는데, 교회를 공격한 여러 사상 및 가치관들을 명확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무엇에 더 깨어 있어야 할지 알 수 있어서 정말 도움이 되었을뿐만 아니라 또 영혼들을 섬기는 일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