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기도회에 나가고 성경책을 읽어도 내가 힘든 것을 없애기 위해 하나님을 믿는 것 같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탐사를 통하여 하나님이 실제로 계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진짜임을  알게 되서 너무 좋았습니다. 너무 가고 싶던 그랜드캐년, 자이언 캐년, 브라이스 캐년을 보아서 좋았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오고 싶습니다.

-안산동산 고등학교  1학년 1반  < 문 유 라>

사람들이 저에게 종교가 뭐냐고 물으면 항상 기독교인이라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주위 가족들의 영향이 컸기 때문에 정말 내 마음안에 하나님이 계신지는 확실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창조과학탐사는 제가 갖고 있는 믿음을 더욱 굳건하게 다지고 창조론을 진화론과 대비하여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혼자 왔으면 이렇게 좋은 이재만 선교사님의 강의를 못들었을테고, 캐년의 풍경만 보고 좋다!라고 감탐만 하고 갔을것입니다. 그런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지층과 사층리가 어떠한 원리로 만들어졌는지 창조주가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바탕으로 알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 재만 선교사님 감사합니다.

-안산동산 고등학교  1학년 6반  < 문 휘 진>

가족들이 모두 기독교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가지지 못했습니다. 교회를 나가지도 않았고 기독교에 대해 비과학적이라는 생각을 가졌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이번 창조과학탐사로 노아홍수, 그리고 예수님의 실재에 대하여 알게 되어 기독교에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사실 아직까지 완전히 창조론을 믿게 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진화론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부분, 창조론의 근거에 대해 알 수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이번 창조과학탐사는 많은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경관, 친구들과의 추억, 선교사님의 강의 모든 것들을 통해 세상을 향한 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산동산 고등학교  1학년 4반  <김 현 진>

중학교를 다니지 않아 고등학교 1학년 때 배운 빅뱅이론 외에 아는 것이 없었고 모태신앙에 아버지가 목사님이셔서 거의 창조론만 알고 있었습니다. 아버지가 목사님이셔인지 노아의 방주 이야기를 막연히 믿어만 왔던 것 같습니다. 잘 알지는 못하지만 세상은 진화론이 맞다하고 학교에서는 창조론에 대해 가르치지 않아 의문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미국이라는 한국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와 이 재만선교사님의 강의를 들으며 창조론이 이렇게 과학적인 증명이 되었다는것에 놀랐고 그랜드 캐년과 ,브라이스 캐년, 그리고 자이언 캐년을 둘러보며 하나님의 심판이 지나갔던 곳임에도 아름답고 웅장함에 놀라며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신 처음엔 얼마나 아름다웠을지 조금이나마 상상해 볼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미국이라는 큰 세상을 보게 허락하여 주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우리의 여행에 투자해 주시고 믿고 보내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미국연수 내내, 그리고 태초부터 영원까지 우리를 사랑하시고 보호해 주시는 나의 하나님게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세우신 앞으로 내 삶의 길을 기대합니다.

-안산동산 고등학교  1학년 5반  < 윤 희 진>

모태신앙으로 태어나 저는 하나님이 살아 계시고 그 분이 세상을 창조하시고 저를 구원하시기 위해 독생자 예수님까지 보내주셨다는 그 사실을 어릴 때 부터 믿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살아 계심을 믿고 주님이 저와 함께 하신다는 것을 알게 된  뒤로 성경에 쓰여 있던 창조에 관한 내용, 홍수와 방주에 대한 내용등을 그냥 믿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무교 친구들이나 타종교 친구들은 저에게 성경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질문을 할때도 있었는데 저는 그때마다 제가 생각해 보지 않았던 의문점들을 풀어주려고 하다 보니 막막해지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창조과학탐사 강연을 들으며 왜 내가 그동안 믿고 있던 사실이 맞을 수 밖에 없는지 알게 되었고, 이제 하나님을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조금 더 쉽게 복음을 전할수 있다는 생각에 정말 즐거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선교사님께서 동물은 각기 종류대로 지어서 보기 좋았지만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시고 보기 심히 좋았다고 하심을 강조하시고 낙태죄에 대해서 설명하시는데 정말 태중에서 죽을 수도 있었던 저를 아픈 곳하나 없이 태어나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의사들이 지우라고 하던 태중의 저를 여기까지 키워주신 부모님께 다시 한번 감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창세전부터 저를 계획 하신 하나님께서 저를 여기까지 이끌어주신 모든 분들께 , 또 다시 한번 깨닫게 해 주신 이재만 선교사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산동산 고등학교  1학년 4반  < 김 승 하>

원래 진화론은 말도 안된다고 생각했지만 알게 모르게  진화론적인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서 놀랐습니다. 또 창조론 강의를 들으면서 더욱 더 정확히 알게 된 것에 감사합니다. 창조론을 뒷받침하는 근거들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고 진화론은 완벽한 거짓이라는 것을 더욱 더 확신하게 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창조론과 진화론에 대해 정확히 알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고 어떻게 하면 이미 진화론을 믿고 있는 사람들에게 창조론을 알릴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진화론이 세상에 미치는 악영향을 알게 되었으며, 물론 저에게도 심겨진 잘못된 진화론적  지식을 바로 잡을 수 있게 된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큰 깨달음과 믿음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안산동산 고등학교    < 길 예 슬>

이번 창조과학탐사를 하면서 평소에 관심이 있어서 찾아온 창조과학에 대한 내용보다 더욱 자세하고 깊이 있는 내용을 알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입이 다물어진 조개, 저탁류에 의해 생기는 지층 등등…  그리고 창조과학에 대한 과학적 지식과 내용 뿐만 아니라 우리 예수님의 사람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하나님이 주신 성경책이 기준이 되어야 한다는 것, 그리고 복음에 대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영원한 제사’ 라는 강의 후에 특별히 제가 드린 질문에 답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함이 해결되는 순간 , 주님이 저에게 말씀 해주신 듯하여 감동이 큽니다. 이외에도 느낀 것 많고, 진로 고민도 있고 , 친구들과 추억 만들고 , 주님 지으신 자연을 보면서 여러  복합적인 감정과 앞으로 비전들이 만들어지는 시간이였습니다..  시간 시간  결코 헛된 시간이 없고 , 하나님이 영원토록 절 사랑하시고 큰 계획이 계시다는 것을 느낍니다. 이재만 선교사님께, 지도교사분들, 사진사님께 감사드리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안산동산 고등학교    < 송 장 한>

모태신앙이지만 신앙심이 깊은 편이 아니었고, 교회도 자주 빠졌습니다. 하지만 이번 창조과학탐사를 통하여 하나님은 진짜 계시고,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이재만 선교사님께서 우리의 계획에 하나님께서 오시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하나님의 계획에 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셨을때 저는 깊이 감동하여 밖을 보았는데 전광판에  “If you need a guidance, read a bible”이라는 광고가 있었습니다. 저에게 성경을 읽어보라고 하시는 하나님의 뜻이다 생각했습니다.  한국에 돌아가서는 교회를 빠지지 않고 성경도 읽어야겠다는 다짐을 합니다.

-안산동산 고등학교  1학년 11반  < 방 주 원>

이번에 그랜드캐년, 브라이스캐년, 자이언 캐년 등 미국3대 협곡을 둘러보았습니다. 창조과학탐사를 하면서 들었던 생각은 이러한 3대 협곡을 일반적인 여행이 아니라 바로 창조과학을 테마로 한 투어를 통해 둘러볼 수 있었다는 점인데 , 제가 교회를 다니지 않지만 협곡의 기원을 기존의 퇴적, 침식과 같은 일반적인 개념이 아닌 창조과학이라는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어서 신선했고 특히 이재만 선교사님께서 열의를 갖고 설명하시는 것이 느껴진 것에 대해, 궁금증이 많았던 제 많은 질문에 귀찮아 하지 않으시고 답변해 주셔서 더욱 뜻깊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50만원이라는 비싼 대가가 결코 아깝지 않았으며 기회가 된다면 우리 안산동산고를 졸업한 후 한 번 더 찾아뵙고 싶습니다.

-안산동산 고등학교  1학년 12반  < 이 승 우>

저는 무신론자이고 완전한 진화론주의자였습니다. 창조론은 그동안 기독교인들만 믿는 근거없고 비과학적인 주장이라고 믿어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탐사로 저는 제 생각에 대해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진화론은 현실에서 이를 뒷받침하는 증거들이 없었던 반면 창조론의 증거는 곳곳에 남아 있었습니다. 물론 강의가 제 생각과 완전히 맞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 탐사를 통해 창조론에 대한 제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다는 것은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안산동산 고등학교  1학년 12반  < 이 윤 호>

이번에 처음 미국에 와서 매우 다양한 경험을 했는데 그 중에 창조과학이라는 것을 처음 배우게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던 저에게 창조론에 대해서 정말 설명을 잘 해주셔서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고 우리들이 학교에서 배우던 내용도 모두 진화론의 패러다임 속에서 배운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소중한 추억과 창조론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저희들 잘 지도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안산동산 고등학교  1학년 12반  < 곽 준 영>

모태신앙이라 맹목적으로 창조론을 믿고 있었는데 가끔씩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았다.  ‘빛이 있어라’ 하고 빛이 생길때 빅뱅이 터진건지, 창조후에 진화가 시작된건지 한참 답답했는데 이번 탐사를 통해 창조론이 과학적으로 맞는 이유를 알게 되었고 진화론이 틀린 이유를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 계기를 통해 제 믿음이 좀더 확실해진것 같아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 탐사를 통해 이젠 제가 친구들에게 창조론이 맞는 이유를 알려야겠다고 느꼈습니다.  4일 동안 열심히 강의해 주신 이재만 선교사님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안산동산 고등학교  25기 < 김 지 은>

저는 기독교이지만 창조론을 거의 믿지 않고 진화론을 믿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미국에 와서 창조과학 강연을 듣고 창조론이 설득력 있고 사실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아직 성경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한국에 돌아가서 성경을 처음부터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박 3일 동안 계속되었던 강연도 너무 재미있었고 저의 신앙에 대해서 더 생각해 보고 확실해지는 시간들을 보내서 너무 좋았습니다. 좋은 말씀해 주시고 너무 수고하신 이재만 선교사님, 선생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안산동산 고등학교  25기 < 김 나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