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swers Book for Teens: Q9

Categories: 이충현의 번역글

질문 #9: 다른 인종의 사람들끼리 결혼해야 하나요, 아니면 그것이 잘못된 것인가요?

우리는 성경이 우리에게 하나님이 어떻게 아담을 창조하셨고 (고린도전서 15:45) 이브가 아담의 옆구리로부터 만들어져서 첫번째 여자가 되었는지(창세기 3:20)를 말씀하신다는 것을 압니다. 따라서 우리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이 두 사람으로부터 나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것은 세상에는 생물학적으로 단지 하나의 인종만이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바로 인류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영적으로 두 가지의 인종을 가지고 있습니다 – 구원에 관하여 하나님을 신뢰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의 피부색이 다르고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고 있습니까? 노아와 그의 가족들이 방주에서 나온 후, 하나님은 그들에게 널리 퍼져서 이 땅을 채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노아의 후손들은 그 명령에 불순종했습니다. (그렇습니다 – 다시 불순종했고, 죄는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을 하나로 묶어 줄 것으로 여겼던 높은 탑을 쌓았습니다. 따라서 하나님은 그들의 언어를 혼잡케 하심으로써 그들을 온 땅에 퍼지도록 하셨습니다 (창세기 11). 모두가 한꺼번에 이야기를 하는데 단지 여러분의 가족들의 언어만 이해할 수 있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왁짜지껄 떠드는 무리

시간이 흘르며 이 사람들은 서로 격리되었습니다. 결국, 그들은 서로 같은 언어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이상 서로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집단은 결국 그들 고유의 문화와 관습을 발전시켰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그들은 그들 자신의 언어 집단 내에서만 결혼했기 때문에, 특정한 육체적 특징(어떤 사람들이 “인종적” 차이라고 부르는 것들 – 그러나 그것들은 단지 하나님이 우리의 유전자에 넣으신 많은 다양성을 반영하는 미세한 표면적 차이입니다.) 이 각 그룹에서 뚜렷이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머리카락 색깔, 눈꺼풀의 형태, 그리고 피부의 명암 같은 것들이 결국 지구상의 많은 인구집단들 간에 매우 다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은 생물학적으로 한 인종입니다. 그들 모두는 “한 핏줄”입니다 (사도행전 17:26).

지난 150년간 많은 사람들은 현대인들은 원숭이 같은 동물의 진화적 후손이라고 주장해 왔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생각에 근거하여, 그들은 사람들은 각기 다른 “인종”이고 어떤 “인종”은 다른 인종에 비해 보다 더 진화되었다고 믿었습니다.

결국, 이러한 모든 소위 “인종”들은 동시에 같은 수준으로 진화할 수 는 없지 않습니까? 이러한 생각은 매우 잘못되었다는 것이 드러났고 – 슬프게도 이러한 생각은 인종차별주의와 편견에 기름부었습니다. 최근, 인간 게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과학자들은 각 인구집단간의 차이는 매우 적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그들의 결과는 우리 모두가 생물학적으로 하나의 인종이라는 사실을 확증합니다!

따라서 사람들에 대하여 이야기할 때, “인종(race)” 이라는 단어 자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서로 다른 “문화(culture)”를 가진 사람들, 혹은 서로 다른 “민족적(ethnic)”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라고 말하는 것이 훨씬 나을 것입니다. 저는 서로 다른 “인구집단 (people groups)”이 존재한다고 말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우리가 쉽게 사람들은 서로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가장 큰 차이점은 문화적인 것이며 – 과거에 생각되었듯이 인종적인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사람들이 완전한 인간이라는 것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모두는 같은 인간이고 인종이기 때문에, 다른 부족이나 국가에서 사람들끼리 자유롭게 결혼할 있습니다 – “인종간 결혼 (interracial marriage)” 이라는 말은 생물학적으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실, 성경은 “인종간의 결혼 (interracial marriage)” 을 금지하십니다 – 서로 다른 “영적인 인종”이 결혼하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성경에서 금하고 있는 “인종간의 결혼 (interracial marriage)”은 그리스도인이 고의로 비그리스도인과 결혼할 때입니다. 성경은 결혼에 관하여 특정한 규칙을 제시하십니다.

사랑과 결혼

하나님은 태초에 결혼 제도가 생명을 위하여 남자와 여자간에 이루어질 것을 확립하셨습니다:

“아담이 이르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부르리라 하니라.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창세기 2:23-24). 예수님은 마태복음 19 장에서 결혼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실 때 이 구절을 인용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의 자녀들 (기독교인들)은 반드시 기독교인들과 결혼해야 함을 매우 명백하게 말씀하십니다. 성경에서 사도 바울은 다음과 같이 말씀합니다: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함께 메지 말라.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 하며 빛과 어둠이 어찌 사귀며” (고린도후서 6:14). 여기에서 바울은 두개의 “영적인 인종”을 말씀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멍에”라는 말을 비웃으실지 모릅니다. 그러나 심각하게 말해, 그것은 사는 동안 누군가와 짝지어지고 합쳐진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또한 우리가 가까운 친구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에게도 적용됩니다. 그리스도인들이 비그리스도인들에게 증거를 해야 하지만, 우리는 누구와 친하게 교제할 것인가에 대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속지 말라. 악한 동무들은 선한 행실을 더럽히나니” (고린도전서 15:33).

하나님은 우리가 육적으로 (표면적으로) 어떻게 생겼는가 보다, 영적으로 (내부적으로)어떻게 생겼는지에 더 관심을 기울이십니다. 사무엘 선지자가 새로운 이스라엘의 왕에게 기름부으러 갔을 때, 주님은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시더라” (사무엘상 16:7).

우리가 누구와 결혼해야할지를 생각할 때, 우리는 결혼 상대에 관한 하나님의 명령을 확실히 따를 필요가 있습니다. 외모에 기인하여 누군가에게 끌리기는 쉽지만, 우리는 사람 내부의 영적 상태가 정말로 중요한 것이라는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 우리는 생물학적으로 단지 한 인종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영적으로는 두개의 인종이 존재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올바른 “영적인 인종”에 속하셨길 기도드립니다 – 그들은 구원이라는 선물을 값없이 받은 사람들입니다.

Author: administrad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