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swers Book for Teens: Q6

Categories: 이충현의 번역글

질문 #6: 여보세요, 하나님은 사람의 실수 때문에 세상을 심판하십니까?

하나님이 지으신 그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여섯째 날이니라 (창세기 1:31). 이것이 바로, 우리가 완벽하신 하나님으로부터 기대하는 바입니다.

창조 6일째날, 하나님은 최초의 두 사람을 만드셨습니다. 기억하시죠? 맞습니다 – 아담과 이브입니다. 하나님은 아담과 이브에게 몇몇 책임을 주셨습니다. 예를 들면, 아담은 단지 식물들만 먹어야 했으며 동산을 관리해야 했습니다. 아담은 오직 선악과를 제외한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을 자유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순종을 시험하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아담에게 그가 만약 불순종한다면, 반드시 죽을 것이라고 경고하셨습니다 (창세기 2:16-17). 창조주로서, 하나님은 법을 정하시는 분입니다. 그리고 그분이 불순종한 것에 대한 처벌을 결정하십니다.

그것은 나무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열매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아담에게 따라야 할 규칙을 주셨고, 아담은 그 규칙을 어길 결정을 내렸다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아담은 꼭둑각시로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 하나님은 아담이 자발적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께 순종하길 원하셨습니다. 따라서 아담은 시험대에 놓인 것입니다!

이브는 사탄의 영향을 받은 뱀에게 속았습니다; 이것이 왜 뱀인가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입니다 – 만약 사탄이 앵무새에게 영향을 끼쳤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브는 과일을 먹었고, 아담 또한 선악과의 열매를 먹었습니다 (창세기 3:1-7). 아담은 실수로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 그는 자발적으로 창조주에 대항하여 반역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에 대한 불순종은 죄라고 불립니다.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그것은 하나님은 죄가 없으실 아니라, 죄를 벌하지 않고, 묵인하실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어떤 죄, 하나의 죄라도.

하나님은 아담에게 그분의 창조물을 맡기셨고, 그에게 특정 열매를 먹지 말라는 법을 주셨기 때문에, 하나님은 아담에게 일어난 일에 대한 책임을 물으셨습니다. 죄로 인하여, 하나님은 뱀에게 (창세기 3:14), 동물들에게 (창세기 3:14), 그리고 땅에게 (창세기 3:17) 저주를 내리셨습니다. 바울 역시 이 저주의 범위가 전 피조 세계에 걸쳐 있다는 것을 로마서 8:22에서 나타냅니다!

이브에게도 역시 산통과 슬픔이라는 영향을 끼치게 되었습니다 (창세기 3:16). 그리고 아담과 마찬가지로 죄는 죽음이라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창세기 3:19-22). 죄가 한사람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구요? 물론입니다. 어떤 왕이 그 왕국에 대하여 나쁜 결정을 내리면, 전체 왕국이 결과적으로 고통을 당합니다. 세계가 죄로 인해 고통받게 것입니다. 이것은 얼마나 하나님이 죄를 심각하게 여기시는가를 보여 줍니다. 아담 안에서 우리가 하나님께 범죄했기 때문에, 우리는 살 권리를 포기한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죽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제 우리의 육신은 죽지만,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은 영혼은 영원히 삽니다. 죄인으로서, 우리는 하나님과 영원히 분리된 채 살 것입니다 –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할 계획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아담과 이브의 후손으로서, 우리 모두는 죄인의 상태로 태어납니다 (로마서 3:23). 자신에 대해 정직하다면, 우리는 모두 아담과 별다를 바 없었을 것이라는 인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사실, 우리 모두는 창조주의 명령을 매일 거역하며 살고 있습니다 (로마서 5:12). 우리는 아마도 아담보다 훨씬 더 악화된 죄성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아담은 930년을 살았고 단 하나의 죄밖에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아마도 매일 아침을 먹기 전에 범죄할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조차 다 아십니다!)

예를 들면, 우리는 거짓말을 했을지 모르고 (하나님은 “거짓말하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부모님께 불순종했을지 모르고 (하나님은 “네 부모를 공경하라”고 하십니다), 혹은 친구에게 친절하지 않은 말을 했을지 모릅니다 (하나님은 “서로 친절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이미 아담이 범죄했을 때, 우리는 이미 그 안에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여러분의 생명은 어디에서 나왔습니까? 여러분의 부모님입니다. 그들의 생명은 어디에서 나왔습니까…. 그들의 부모님은요? 결국 우리는 아담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아담이 범죄했을 때…우리는 그곳에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 모두 범죄했기 때문에, 우리 모두는 죄에 대한 하나님의 형벌인 죽음 아래 놓여 있습니다 (로마서 6:23). 우리는 아담의 상태를 상속했습니다 – 우리는 어쨌든 그의 후손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정말로 많은 나쁜 소식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좋은 소식은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은 우리에게 죄로부터 구원받을 있는 방법을 주셨다고 하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사망이 한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한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고린도전서 15:21-22). 하나님의 아들은 “신-인”이 되시기 위하여 역사 속으로 들어 오셨습니다. 그는 완벽한 인간이자 – 우리의 친척이 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분은 우리와 같은 “골육”이셨습니다! 그분은 우리의 친척이 되셨고, 따라서 완벽한 인간으로서 (그러나 동시에 하나님) 우리의 죄의 댓가를 지불하시고, 따라서 우리가 그분과 천국에서 영원히 살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셨습니다.

우리 모두가 아담이 한 일에 참여하였을 뿐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계속해서 하나님께 범죄하기 때문에, 우리는 겸손하게 우리의 창조주로부터 용서를 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는 자비로우시고 사랑이 많으셔서, 우리가 우리의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이 우리를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다는 것을 믿으면, 우리에게 천국에서 창조주와 영생을 누리는 선물을 공짜로 주십니다!    

Author: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