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 하나님께로 갈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어떻게 확신할 수 있나요?

Categories: 이충현의 번역글

여러분은 친구 혹은 책에서 하나님께로 갈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다고 들었을 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어떤 통로로 들었던지 간에, “그를 통해 믿게 된 것이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를 통해 갖게 된 (그릇된) 믿음 때문에 천국에 가는 바른 길을 알려는 당신이 혼란스럽게 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오직 한 분뿐이며, 예수님만이 우리와 그분 둘 사이에 있는 간극을 연결할 수 있다고 말해줄 수 있는 유일한 분입니다. 약 2,000년 전, 예수님은 자신이 하나님께로 가는 유일한 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누구도 아버지께로 올 수 없느니라” (요 14:6).

매우 용감한 발언이지 않나요?

그렇다면 정말다른 모든 길은 틀렸으며, 그분만이 하나님께로 가는 유일한 길임을 우리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성경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다른 종교 지도자들과는 달리, 우리를 구원하기 위하여 천국에서 오신 유일한 분이라고 말씀합니다.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요 6:38-40).

만일 예수님이 몇몇 사람들의 주장처럼 단지 좋은 사람이었다면, 천국에 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그분의 주장을 신뢰할 어떤 이유도 없을 것입니다. 사실, 어떤 이들은 예수님이 거짓말을 하고 계시거나 약간 미쳤을 것이라고 생각할 지 모릅니다. 그러나 그분께서는 이 땅에 계셨을 때 단지 좋은 사람으로만 계시지 않았습니다. 정말로 자신이 주장하던 바로 그 분이심을 보이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삼위의 두 번째이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창조주이신 예수님이(골 1:16) 진정한 하나님이시자 진정한 사람인, 하나님-인간이 되셨습니다! 그분은 죄없는 완벽한 사람이 되셨습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완벽하셨습니다. 그분은 죄를 짓지 않으셨고, 하나님의 계명에 불순종하지 않으셨습니다 (요일 3:5). 다른 어떤 종교 지도자들도 완벽하지 않았습니다 (부처, 공자, 무하마드, 조셉 스미스 등).

완벽하게 죄를 사하십니다 (막 2:1-12). 누군가 우리에게 범죄했을 때, 우리는 특정 죄에 관하여 그들을 용서할 수 있을 지 모릅니다. 그러나 예수님만이 누군가 일생동안 저지를 모든 죄에 대한 용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예수님 외에 어떤 사람도 세상의 죄를 깨끗이 할 수 없습니다.

많은 예언들을 성취하셨습니다 (렘 23:5; 마 2:1-2). 예수님이 구약의 여덟 개의 예언을 성취하실 확률은 100조 개의 은화를 텍사스 주의 면적에 30 cm 두께로 쌓아 놓고, 그중에 하나를 표시한 뒤, 우연히 그것을 하나 집어서 발견할 확률과 같습니다. 누군가 그 표시한 동전을 첫 번째에 고를 확률은 불가능이며, 이것은 예수님이 우연히 여덟 개의 예언을 성취하셨을 확률입니다. 그렇지만 구약은 예수님의 초림에 관하여 60개가 넘는 예언을 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인간이 되셨을 때 그 모든 예언들을 완벽하게 성취하셨습니다!

질병을 고치셨습니다 (눅 4:38-40). 예수님은 앉은뱅이를 걷게 하셨고, 장님이 눈을 뜨게 하셨으며, 귀머거리를 듣게 하시고, 많은 사람들의 병을 고쳐 주셨습니다! 그 누가 자신의 능력으로 이런 일들을 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자연을 뛰어넘는 권능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눅 8:22-25). 예수님은 바람과 물결에게 잠잠하라고 명하셨고 그렇게 되었을 때, 그분의 놀라운 권능을 보이셨 습니다! 그분이 창조주이시기 때문에, 그분은 그의 창조물을 뛰어 넘는 권능을 가지고 계십니다 (요 1:1-5; 골 1:16)!

죽음을 이기신 권세를 가지고 계십니다 (눅 7:11-17). 예수님은 많은 사람들을 죽음에서 살리셨습니다! 그리고 자신도 죽음에서 부활하셨습니다 (요 10:17-18).

죽음에서 부활하셨습니다 (마 27-28). 아마도 그분께서 주장하시는 그분이 예수님 이라는 가장 큰 증거는 부활일 것입니다. 모든 종교 지도자들을 포함한 그 누구도 죽음에서 부활하여 오늘날까지 살고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분의 부활 이후, 예수님은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셨으며 (행 10:40), 한 번에 500명 이상 되는 사람들에게 나타나시기도 했습니다 (고전 15:6)!

하나님 자신이십니다 (요 1:1-3, 4:5-26; 골 1:14-17). 예수님은 자신을 하나님이라고 주장하셨고, 여러분은 위의 모든 것을 통해 그분이 실제로 자신이 주장하시는 그 분이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그분의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삶을 사셨습니다.

우리가 당해야 할 형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히 2:9; 빌 2:8). 무한하신 하나님의 형벌은 무한하며, 단 한 번의 범죄도 이러한 형벌 아래 있습니다. 완전히 거룩하신 하나님은 죄를 벌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죄악의 형벌은 죽음이며, 지옥에서의 영원한 죽음으로 귀결됩니다 (눅 12:5).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는 무한하시며, 무한하신 아버지로부터 형벌을 받으실 수 있는 유일하신 분입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이 죽으셔야 했던 이유입니다. 우리는 할 수 없고, 오직 그분만이 그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죄 없으신 예수님이 우리를 위하여 죄악을 감당하시고, 우리가 당해야 할 죽음을 죽으셨을 때, 하나님의 진노가 충족되었습니다. 그러나 능력은 부활에 있습니다. 예수님이 부활하 신 것과 같은 방식으로, 우리는 그리스도를 통해 죽음으로부터 구원받았습니다 (사망의 공격이 사라졌습니다(고전 15:55-57)).

예수님만이 유일한 길입니다!

이 책에서 살펴본 대로, 성경은 진실이며 하나님은 거짓말을 하실 수 있는 분이 아닙니다 (히 6:18). 예수님께서 자신이 천국을 가기 위한 유일한 길이라고 말씀하실 때, 우리는 그것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모든 다른 길들은 진리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공부할 때, 우리는 하나님에 관한 진리와 어떻게 그분과 천국에서 영원토록 살 수 있을지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미국 창조과학 단체인 Answers In Genesis(AIG)의 “Answers Book 4 Teens”(Vol 1, 2011)에서 발췌한 글입니다. (번역: 이충현)

Author: administrad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