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성 탄소 동위원소 연대 측정법–Q&A(3)

Categories: 이충현의 번역글

다이아몬드 안에서조차 방사성 탄소 동위원소가 발견되다

흥미로운 사실은 검출가능한 방사성 탄소 (14C)가 다이아몬드에서 발견되었다는 사실이다. 창조론적 지질학자들과 진화론적 지질학자들 모두 다이아몬드는 지하 160km 아 래인 지구의 맨틀 상층부에서 형성되며, 생명체로부터 나온 유기적 탄소를 함유하지 않는다는 데 동의한다. 화산폭발은 그것들을 지표면으로 매우 빠르게 “관”을 통하여 이동 시킨다. 다이아몬드는 자연계에서 알려진 가장 단단한 물질로서, 화학적 부식과, 외부적 오염에 대단히 잘 견딘다. 또한, 내부 결정체 사이의 강한 결합은 대기 중의 14C가 다이아몬드를 구성하는 일반적인 탄소를 대체하는 것을 막아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이아몬드가 55,000년에 해당하는 방사성 탄소 동위원소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러한 실험 결과는 다른 연구자들에 의해서도 확증되었다. 뿐만 아니라, 땅 속에서 다이아몬드 주변에 있는 극소량의 우라늄으로부터 나오는 방사선이 다이아몬드 내부에 있을지 모르는 질소 원자를 14C로 전환시킬 수 없다는 것이 밝혀졌다. 따라서, 다이아몬드들이 진화론적 지질학자들에 의해서 몇 십억 년이나 되었다고 여겨짐에도 불구하고, 다이아몬드 내부에 검출 가능한 방사성 탄소(14C)가 존재했어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14C는 그것들이 지구 내부의 깊숙한 곳에서 형성될 때 다이아몬드 안에 결합된 것으로서, 지구의 대기로부터 왔을 가능성은 없다. 이 사실과 실험 결과는 창조론을 믿는 과학자들 에게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진화론자들에게 있어서는 심각한 문제이다.

방사성 탄소 동위원소 “퍼즐”
진화론적 방사성 탄소 연대 과학자들은 아직도 화석, 석탄, 그리고 다이아몬드들이 단지 몇 천 년 되었다고 결론내리고 있지 않는다. 그들의 동일과정적 해석은, 지구의 암석들이 몇 백만 년 혹은 몇 십억 년이나 되었다는 것을 필요로 한다. 그들은 아직도 검출된 14C이 “기계적 배경”으로부터 모든 샘플들이 오염되었기 때문 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들이 제시한 설명 중 하나는, 각 샘플의 분석 사이에 AMS 측정기가 올바르게 재설정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주장이 사실이라 면, 왜 샘플을 넣지 않았을때, 측정기는 0(zero)을 가리키고 있었을까?
한편, 방사성 탄소의 “연대”가 최고 50,000년을 가리키고, 이것이 성경적 연대와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 또한 주목할 수 있다. 대홍수의 재앙은 단지 약 4,350년 전에 있었을 뿐이다. 그러나, 이러한 젊은 방사성 탄소 “연대”는 진화론적 연대보다는 성경적 연대에 훨씬 더 가깝다. 오히려 다이아몬드가 방사성 탄소동위원소에 의해서 55,000년이라는 연대를 가졌다는 발견은 이러한 수수께끼를 푸는데 도움이 된다. 우리가 체계적으로 방사성 탄소 “연대”를 재보정할 수 있다면,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다. 방사성 탄소 동위원소가 올바르게 재해석될 때, 그것은 창조론자들이 홍수 이후의 인간 역사로부터 나온 고고학적 유물들의 연대를 결정하고 그들이 어떻게 성경적 연대와 부합되는지 알아내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가정들은 추정된 연대를 변화시킨다

이 수수께끼를 풀려면, 방사성 탄소 동위원소 연대 측정법이 기반해있는 전제들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그 전제들은,
• 14C이 생성되는 속도는 과거에도 현재처럼 항상 일정했다.
• 과거의 대기중의 14C 농도는 현재와 같았다.
• 생물계는 14C이 대기로부터 생물계로 재빠르게 유입되기 때문에, 항상 대기중의 14C의 농도와 같은 14C을 가지고 있었다. 엄밀히 말하면, 이 가정들 중 하나도 사실이라고 말하기 힘들다. 실제로, 현재 과학자들은 대기 중 14C의 농도는 고도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인다고 확인했다. 그들은 또한 과거와 현재의 몇몇 지구 물리학적 원인이 대기 중의 14C의 생성에 영향을 끼친다고 결론내린다. 특별히,현재보다 더 강력했던 지구의 자기장 및 태양의 흑점 활동 주기로 인하여, 우리는 과거 대기에 14C농도가 달랐음을 알고 있다. 따라서 역사적으로 정확한 시기를 아는 물체들이 방사성 탄소 동위원소 연대 측정법을 통하여 측정 되었을때, 우리는 14C의 연대가 약 기원전 400년까지만 정확하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전통적인 학계는 방사성 탄소 연대 측정법을 재보정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적어도 두가지 요소들을 무시하고 있다.
(1) 지구의 자기장은 과거로 가면 갈수록 강력해 진다.
(2) 대홍수는 홍수 이전의 생물계에 존재하던 엄청난 양의 탄소를 파괴하고 매 장시켰다.


dia
dia-3.jpg (66 kB)
Author: administrad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