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는 특별 행성

Categories: 이동용

Monday, 3 January 2005

우주에 나가서 지구의 모습을 본 사람들은 한결같이 지구는 참으로 아름답다고 말한다. 우주 비행사들의 고백에 따르면 우주에서 지구를 바라 볼 때 표현 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 있다고 한다. 지구가 그렇게 아름다운 것은 창조주께서 지구를 생명을 영위하고 보존 할 수 있는 행성으로 특별히 설계하였기 때문일 것이다.

우주 비행사 가드너(Guy Gardner)는 우주에서 지구를 바라 볼 때 그 아름다움에 탄복하였다. 그는 “이렇게 거대한 규모의 지구가 기능적으로 완벽할 뿐만 아니라 미적으로도 완벽하다. 이처럼 완전한 아름다운 행성이 자연적으로 저절로 우연히 생길 수 없다”고 고백하였다.

18세기 영국의 천문학자 허셀(Herschel, 1738-1822)의 고배율 망원경의 제작으로 보다 진보된 우주 관측이 시작된 이래, 오늘 날 천문학에서는 태양은 밤하늘에 빛나는 별과 다를 게 없는 것으로 여기고 있다. 달리 말하면 우리가 밤하늘에서 보는 대부분의 별들은 모두 태양과 같은 별들이라는 것이다. 한 연구에 따르면 우리의 태양은 우주의 별들 가운데서 중간 정도의 크기와 밝기를 갖고 있는 별에 불과하다고 말하고 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우주에 가장 많은 원소는 수소이며 다음으로 많은 것은 헬륨으로 알려져있다. 수소와 헬륨을 합치면 우주 전체 물질의 98%가되며 나머지 기타 모든 원소들이 2%에 불과하다. 우주에 있는 물질의 대부분이 수소와 헬륨인 셈이다. 태양은 대부분 수소와 헬륨으로 이루어진 가스 덩어리로 알려져 있다. 밤하늘에 볼 수 있는 극소수의 태양계 혹성들을 제외하면 모든 별들도 태양과 동일한 수소와 헬륨의 가스 덩어리라고 한다. 그러나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는 복잡한 많은 원소가 다양하게 있는데 이 같은 행성은 우주에서 매우 희귀한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영국의 켐브리지 대학 호일 교수는 “가장 가벼운 원소들인 수소와 헬륨을 제외한 다른 원소들은 우주에서 매우 드문 희귀 원소들이다. 태양의 경우 무거운 원소들은 전체질량의 약 1%에 겨우 미치며 대부분의 별들은 태양과 같은 물질로써 지구와는 크게 다르다.” 우리는 여기서 호일 교수가 언급하였듯이 지구에 있는 재료들은 매우 희귀하며 특별한 것들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우리 인간은 그러한 재료들을 사용하도록 창조된 매우 귀중한 존재들인 것이다.

생물학자이며 동시에 물리학자인 알렌(F. Allen)은 “지구에서 생명이 유지되기에 접합한 이유들을 나열해 보면 헤아릴 수 없이 많아서 이것을 우연의 소산으로 볼 수 없다” 고한 것처럼 지구는 생명 유지에 적합한 수많은 요소들을 갖추고 있다. 결국 인간들이 생활하기에 적합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것으로 확신하기에 충분턴다. 지구는 전능하신 하나님에 의해 특별히 설계된 아름다운 행성임이 틀림없다.

창조과학선교회 중부지부: 이동용 (Thomas Yi, PhD in Aerospace Engineering)

Author: 이동용